아침에 나 혼자 일어나는 법 - 14살부터 시작하는 작은 습관의 힘
케이트 글래딘 지음, 김인경 옮김 / 뜨인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4살부터 시작하는 작은 습관의 힘 》

아침에 나혼자 일어나는 법_ 
(이라니 제목부터 왠지 모를 끌림이ㅋㅋㅋ😆)

이 책은 #작은습관의힘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습관이란 무엇일까요?
특정한 행동을 여러번 반복하면서 만들어지는습관들_
이책에서는 그런 행동들이 그저 우연으로 일어나는 일이 아님을 알려주죠.
 
#아침에나혼자일어나는법 은 아이들을 위한,
정확히 말하자면 십대들을 위한 자기계발서 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어릴때나 십대때나 책은 거의 문학 위주로 많이 읽었었는데_
이런 자기계발서적 또한 좀 더 많이 읽어봤었더라면_하는 아쉬움이 
들곤했었어요.
자기계발서는 지금 읽어도 되지만, 나이나이마다 
느끼는게 조금씩 다르잖아요⁉️
자기계발서를 읽고나서 좋았던 부분과, 실천 할 수 있을 
만한 부분에 대해 생각을 정리해보는 것 그것만으로도 
엄청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제가 이전에 뜨인돌출판사의 책을 몇 권 읽어보았는데요_
특히나 어린이를 위한 자기계발, 십대를 위한 자기계발에 관련된 좋은책들이 많아서 #아침에나혼자일어나는법 또한 무척 기대가 되었답니다.

크게는 1부(이론편)와 2부(실천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작게는 7개의 챕터로 나뉘어져 있어요.무엇보다 각 챕터별로 전달하려는 내용에 대한 정리가 잘 되어있어 가독성이 좋더라구요😊

⏳️습관이란 무엇인지 알아가는 것을 시작으로 어떻게 습관을 쌓아야 할지_
계획을 세우는 습관과 건강을 지키는 습관, 좋은관계를 맺는 습관 
습관을 유지하는 방법까지 다루고 있답니다.

좋은습관을 가지길 바라면서 정작 습관이 어떻게 쌓이는지
어떻게 습관을 유지하는지 모른다면 안되겠죠.

#나혼자일어나는법 책을 통해 나는(아이는)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대인관계부터 건강, 스트레스, 감정조절까지 이 모든것은 작은습관의 힘 
하나로 바뀔 수 있다는 것‼️

저는 원래 책에 줄을 긋거나 표시하는거 안하거든요_
그렇지만 이 책은 중요한 부분에 아낌없이 체크하고,
포스트잇으로라도 표시해두면서 보시길 바래요_🩵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아침에나혼자일어나는법 #뜨인돌출판사 #작은습관의힘 #루틴#십대를위한자기계발서 #어린이를위한자기계발서 #자기계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