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모자를 찾아서 신나는 새싹 192
김종혁 지음, 최소린 그림 / 씨드북(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봄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표지💚
돋아나는 초록초록한 잎들과도_
막피어나는 봄꽃들과도 너무 잘 어울리는
책이라 표지만봐도 기분이 좋았어요😊



꼬마는 고개를 푹 숙인 채 터덜터덜 걷고있었어요.
반에서 받아쓰기 꼴등을 했기 때문이었죠.
그런데 집 앞 풀숲에서 뭔가 꼬물거리길래 봤더니,
누군가 거기에 거꾸로 박혀 있었어요.

꼬마가 만난 건 부엌에 있던 땅요정인형_
땅요정은 파티에 가기위해 쓸 멋진모자를 
찾고있다고 했어요. 
요정을 위해 함께 멋진모자를 찾아주는 아이_
그리고 함께 파티에 가자고 제안하는 요정.
주문을 외워 몸집을 작게 만들어주려는 요정은
아이에게 좋아하는 말이 있냐고 물어요.

아이는,
"난 우리엄마가 오늘은 놀아도 된다고 하면 
기분이 좋아" 라고 대답하죠.
그래서 주문은 <오늘은 놀아도 돼!!> 
(참 멋진주문인데_ 요즘 아이들은 바빠서 마음껏 
많이 놀지못하죠_) 

아이와 요정은 이 사실을 비밀로 하고,파티에 가요. 
환상적인 풍경의 파티장_역시나 다들 멋진모자를
쓰고있었어요.
각자 쓰고 있던 모자를 뽐낸 뒤 이제 가장멋진 모자를 쓴
일등을 뽑아야하는데,
✔️과연 어떤모자를 쓴 요정이 일등이 되었을까요?
✔️파티에서는 무슨일들이 벌어질까요?
✔️아이는 사람인걸 들키지 않고 무사히 파티를 즐길 수
있을까요?

일등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우리들에게 
던지는 메세지
꼭 일등이 아니여도 괜찮아요_
다들 각기다른 모자를 썼듯이_
우리는 모두 달라서 재미있고 그래서 더 특별한 이야기🩵

땅 요정들의 파티에서 신나게 놀고 오실 분🖐
책장을 펼쳐보세요
아이와 함께 나만의 모자도 준비해보세요_
그리고 주문을 외워요🪄 < "오늘은놀아도 돼!">라고_



좋그연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멋진모자를찾아서 #씨드북 #신나는새싹192 #김종혁글
#최소린그림 #우정 #나와다름을인정하기 #좋그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