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해도 괜찮아! - 어린이 마음 성장 액티비티북
조던 리드 지음, 에린 윌리엄스 그림, 김여진 옮김 / 시공주니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안이란 무엇일까요?
여러분은 어떨 때 불안 하다는 감정을 느끼시나요?
불안할 때는 어떻게 하시나요?
불안한 감정이 나쁘기만 할까요?

사실, 
저처럼 걱정이 많은 사람은 불안이라는 감정자체를 싫어해요_

그런 저를 닮아서인지 저희아이도 예민하고 불안도가 높은편이랍니다.겉으로보기에는 순둥순둥해 보이지만 
자기방어도 강한편이구요.

어떤마음인지 알 것 같으면서도_그래서 엄마로서 바라볼때 안쓰럽기도..참 복잡미묘하더라구요.

#불안해도괜찮아 책을 본 순간_
불안을 위로하는 것을 넘어 #재미있게다룰수있다 는 말이 
너무너무 와 닿았어요_💚

불안을 재미있게 다룬다⁉️

이거야말로 제가 찾던 책👏👏👏

특히나 새로운 환경에 예민하고 유독 새학기에 불안함을 
숨기지 못하는 저희아이에게 도움이 되겠다 싶었지요.

그럼, 책을 펼쳐볼까요😊
이 책은 액티비티북입니다.
여러가지 퍼즐,컬러링,미로찾기,테스트를 해보며 자신이 언제 
불안을 느끼는지, 무엇때문에 불안한 감정이 드는지 스스로 
마주하게 해 줍니다.

불안은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우리몸에 나타나는 아주 자연스러운 반응이라고 소개되어 있어요.
불안감이 높거나 불안해하는것이 잘못된것이 아니라는 거죠_
❌️난 왜 이럴까..도대체 왜 떨릴까..가 아니라
⭕️그래,불안한 건 당연한거야 로 받아들이면 된다는
걸 알려주어요.

액티비티북에는 불안몬스터가 살고있어요.
다들 "조마" 라고 부른대요. 조마조마 인가요? 귀엽네요😆
그럼 지금부터, 조마와 함께 책을 탐험하면 된답니다.

💡중요한질문 
불안은 언제 문제를 일으킬까? 
한번 씩 잘 생각하며 시작해보아요☝️



처음 만나는 퀴즈타임은 참 흥미로웠어요.
✔️나는 평소에 이럴 때 불안하다
✔️나는 요즘 이것 때문에 불안하다
✔️나는 이럴 때 내가 불안한 걸 안다

불안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을 하고나면, 책은 대답합니다.

《 이 모든 반응은 사실 자연스러운거라고, 
심지어 도움이 될 때도 있다고요 》



✔️내 마음 속 불안을 피해 미로찾기
✔️암호를 풀어 마음 진정시키기
✔️감사하는 일기 쓰기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느끼는 단어 찾기
✔️내 기분을 잘 나타내는 이모티콘 그리기
✔️감정에 어울리는 표정 그리기 
등등 을 통해 <불안>이라는 감정을 마주하고 
충분히 알아갈수 있어요.
(하다보니 재밌어서 저도 아이 재우고 혼자 해봤어요ㅋㅋㅋ)

💡감정도 가르쳐야 한다는 말 들어보셨지요?

저는 아이와 함께 #불안해도괜찮아 액티비티북을 
해보며 불안이라는 감정에 대해 알려주고 싶었거든요 

불안이라는 감정은 누구나 느끼는 감정이고 
불안한 일을 만났을 때 어떻게하면 될지_
내가 어떨때 불안한 감정을 느끼는지 
충분히 안다면 아이가 자신의 불안을 다루는데 도움이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불안한 건 <내 몸이 반응하는 자연스러운 감정>이라는 걸 
충분히 알게 되었다면,
이제 처음 이야기했던 중요질문💡
불안은 언제 문제를 일으킬까? 에 대해 생각해봐야겠죠_

불안이라는 감정을 느끼는 자체는 괜찮지만, 살아가면서 
불안을 다스리고 조절할 수 있는 능력도 꼭 필요하니까요.
불안이라는 감정이 점점 커져서 문제를 일으키면 안되니까요.

activity 스포츠 좋아하시나요?
이 책은 마음이 하는 activity라고 생각하심되어요.

모르면 회피하게 되지만 알면 다루게 되겠죠?
감정을 다루는 것을 배우는 것에는 나이가 상관 없는 것 같아요.
아이부터어른까지 남녀노소 모두!!
소장해서 두고두고 재미있게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재미있게 읽고, 솔직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불안해도괜찮아 #시공주니어 #김여진옮김 #감정을다루는책
#좋아서하는그림책연구회 #좋그연 #액티비티북 #마음성장
#어린이마음성장 #추천도서 #자신감 #감정다루기 #불안다루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