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미와 나의 버킷리스트 개나리문고 4
류미정 지음, 홍자혜 그림 / 봄마중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미와나의버킷리스트
#봄마중
#개나리문고
#류미정_글 / 홍자혜_그림

🍁가을_독서하기 좋은 계절이죠.
가독성이 좋아 술술 읽히는 책 한권 소개하려고 합니다.
1인칭 주인공시점이라고 하는게 맞을까요_
저는 이렇게 주인공이 자신의 감정을 서술하고 관찰한 내용들을 이야기로 이끌어나가는 책들이 읽기에 참 편하더라구요.
아이들 문고는 더욱 그렇죠.
저희아이도 읽으면서 주인공의 심리를 잘 파악할 수 있으니 좀 더 내용에 집중한다고 해야할까요😊

<줄거리>
라윤이에게는 할머니가 계셔요. 아빠엄마가 일찍 결혼하셔서 
젊은 나이에 할머니가 되신_그래서 할머니 말고 할미라고 불러달라시는 할미😊
할미는 삼대째이어오는 조선간장의 가업을 잇고 계시는 
조선간장명인이시죠.
뭐든지 헛투루 하는 법이 없는 할미에게 어느 날,
버킷리스트가 생겨요.
지금부터라도 하고싶은 건 다 해보려고 한다는 할미의
첫번째 버킷리스트는 피아노배우기‼️
과연 할미의 버킷리스트는 이루어질까요?
할미의 버킷리스트를 이루려면 라윤이의 버킷리스트를 포기해야하는데, 둘다 잘 이루어질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버킷리스트가 있으신가요?
저도 얼마 전 몇가지 버킷리스트가 생겼어요.
언제 이루어질지는 모르지만, 무언가 하고싶은 일이
있다는것은 참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 같아요.

#할미와나의버킷리스트 에 나오는 할미는 정말 뭐든 열심히 하는 분이세요.
어떤 일도 포기하거나 게을리하는 법이 없죠. 
그만큼 모든일에 열정과 성의를 다하세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이말이 어울리는 분이라고나 할까요
게다가 "마음을 다한다" 는 말 또한 부족하리만큼 후회없이 
모든일에 임하시는 할미의 모습에 감탄이 나왔답니다.

처음에는 할미의 버킷리스트 때문에 자신의 버킷리스트가 
엉망이 될까 노심초사하던 라윤이가 한뼘 성장하는 모습 또한 감동으로 다가오는 책입니다📚

내가 하고싶은 일,
내가 이루고 싶은 일,
거창하지 않으면 어떤가요_
하나하나 모이고 쌓이다보면 하루가 되고 일년이 되고
그렇게 성장하는거겠지요.

오늘은 아이와 버킷리스트를 만들어보세요.
#할미와나의버킷리스트 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할미와나의버킷리스트 #봄마중 #개나리문고 #류미정글 #홍자혜그림 #초등도서 #초등추천도서 #도서리뷰 #성장동화 #신간도서 #추천동화책 #어린이책 #독서의계절 #읽으면좋을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