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고 싶어! 김영진 그림책 16
김영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영진작가님의 책이라면 무조건 👌하는 초등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저희 집 초등저학년어린이는 마치 그린이가 친구처럼 느껴질 
정도로, 그린이와 함께 자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싶네요.

귀엽던 그린이가 다람쥐반에 다니던 시절부터_
학교에 들어가서 친구를 사귀고 태권도장에 다닐때_ 저희아이도 비슷하게 학교에 다니고 #친구사귀기 를 읽으며 친구를 사귀었거든요.
그린이가 유치원친구들을 그리워하는 마음과 내용이 너무 똑같아 얼마나 공감되던지요..

처음 등교할 때 아이에게 매일 늘어나는 걱정에 #걱정이너무많아 를 읽으며 집앞나무에 걱정괴물을 달아놓고 등교해보기도하고_ 
얼마전엔 #수박 을 읽고 수박씨를 심어보겠다고 할 정도였지요ㅋㅋㅋㅋㅋ
초등 권장그린목록의 #미안하고고맙고사랑해 는 외울정도로 읽었다지요😆

그랬던 그린이가 벌써 게임에 빠질 나이가 되었다는 사실에
 "역시 아이들은 똑같아" 😅🤣라고 생각하며 
"그래, 이 책이다"☝️싶어 무릎을 탁 쳤어요‼️

➡️김영진작가님의 그림책의 가장 큰 매력은_

✔️일상생활을 소재로 해서 더욱더 나의이야기처럼 느껴진다는 것이죠.
아이들에게 이보다 더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는 책이 있을까 싶네요👏👏👏
✔️저희아이와 늘 비슷한 그린이의 이야기를 통해서 공감을 얻고 위로를 받고 해결방법을 찾기도하구요
✔️아이뿐 아니라 엄마인 저에게도 늘 자신을 돌아보게 해주는 책인거같아요.
 
➡️게임때문에 벌어지는 진짜 딱☝️있을법한 이야기 
게임으로부터 아이를 지키고 싶은 엄마의 마음과 
한참 게임이 좋을 나이의 그린이가 벌이는 일상의 이야기를
책속에 담으셨어요.
숨어서라도 게임을 하려는 자와 막으려는 자ㅋㅋㅋ
그린이의 마음도_
엄마아빠의 마음도_ 고스란히 책속에 담겨있답니다.

"엄마 휴대폰 가져와!!" 아이 키우면서 이말 아직 안해보신분 있나요?🖐
어쩜 그린이의 표정 하나하나 생생한지
그림보는 재미와 특히 머리가 커지도록 표현한 장면에서
(웃음포인트죠)
저희아이는 진짜진짜 좋아해요😊

➡️어떻게 하면 건전하고 서로에게 좋은 방향으로 게임에 대해 이야기나누고 조율할 수 있을지 책 속에 담긴 메세지를 확인해
보세요.
또래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휴대폰과의 실랑이, 미디어와의 전쟁(?)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셨을거라 생각 되는데요ㅋㅋ
#게임하고 싶어 
가족 모두 함께 읽으면 좋을 그림책입니다😊

게임.
부모로서는 물론이고, 그림책 작가로서도 어려운 주제입니다. 아이들이 왜 게임을 좋아하는지,
부모님들은 왜 불편해하는지를 같이 담아 보려 애썼습디다.
<김영진작가님의 말씀 중에서_>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게임하고싶어 #길벗어린이 #좋아서하는그림책연구회 #좋그연
#김영진그림책 #믿고보는김영진작가님그림책 #초등추천도서
#신간도서 #초등권장도서 #유아그림책 #추천그림책 #추천도서
#베스트셀러그림책 #도서리뷰 #노래하는볼돼지 #틀리면어떡해 #엄마는회사에서내생각해 #아빠는회사에서내생각해 #새차사는날 #설날 #야구장가는날 #나는너무평범해 #전부좋아하는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