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지만 괜찮아! 아르볼 상상나무 10
리사 시핸 지음, 고정아 옮김 / 아르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를 보면 누구나할수있는친구만들기 책을 들고 시무룩한 표정으로 다른 동물친구들이 놀고있는 모습을 물끄러미 바라보는 우리의 초록용 테드_토닥토닥 안아주고 싶은마음이 드네요♡
앞표지에 테드의 반짝이는 비닐도, 등 뒤의 날개도 참 예쁘게 표현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줄거리>
온갖종류의 만들기를 잘하는 재주꾼초록용테드는 깊은 숲 속 큰집에 살아요.테드는 숲속에 사는게 좋았지만 딱 한가지 문제가 있었답니다.테드는 친구를 사귀고 싶었어요.하지만 테드가 같이 놀자고 다가가면 동물들은 달아나기 바빴어요.모두들 테드가 무서웠나봐요. 
어느 날 곰들만 갈 수 있는 곰들의 숲속파티 포스터를 본 테드는 숲속파티에 가기위해 곰으로 변장을 하려해요.곰으로 변장하기위한 테드의 눈물겨운변신기 과연 테드는 들키지 않고 곰들의 숲속파티에 갈 수 있을까요?
용이지만괜찮아 를 아이와 읽으면서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았어요.
-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면 안된다는 것 
- 나의 본래의 모습을 인정하고 사랑한다는 것
- 나와 다른사람의 다름을 인정하는 마음
- 내가 다른사람에게만 맞추려고 할 때 진정한 나를 잃어버릴 수도 있다는 것
- 누구보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법

아직 조금은 어렵고 철학적인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어
아이가 전부 이해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용이지만괜찮아 책이주는 
교훈적인 메세지는 이해한게 분명하더라구요.
위와같이 이렇게 좋은 메세지들을 모두 이야기속에 자연스럽게 풀어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 과연, 나 다운게 뭘까? > 에 대해 한번은 고민하고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인것 같아요.
갈색곰으로 변신해서까지 친구를 사귀고 싶었던 테드의 마음이 이야기를 통해 고스란히 전해져서 공감도 되고 이해도 되고..걱정도 되고_

초록용테드가 자신을 이해해줄 수 있는 친구를 꼭 만나기를 누구보다 응원하며 읽었는데,정말 생각지도 못한 마지막 반전이 있었답니다.테드는 바라던대로 친구를 사귈수 있었을까요?
딸의 학교에서 열린 곰인형만 갈 수 있는 곰인형 파티가 그곳에 가고싶어하는 다른 헝겊인형들에게는 불공평한 일이라고 생각한 리사시핸작가님의 생각에서 이책의 주인공테드가 태어났다고 해요.
아이들이 기관에 다니게 되는 순간부터 학교에 가면 더욱이 교우관계가 신경쓰이는건 사실이예요.
다른사람과 맞춰가는 것도,이타적인 마음도 모두 필요하지만
나 자신을 잃어버리면 안되겠지요.
있는 그대로의 내모습을 사랑해야한다는 메세지를 아름다운 이야기로 그려낸 용이지만괜찮아! 초등아이들과 읽으면 훨씬 더 많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용이지만괜찮아 책을 만나서 너무 행복하네요♡

#용이지만괜찮아 #지학사아르볼 #리사시핸_글그림 #고정아옮김 #자아개념 #자아존중 #나다움 #친구 #추천도서 #초등그림책 #유아그림책 #추천그림책 #있는그대로의내모습 #아르볼상상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