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번째 요리책 북극곰 궁금해 14
데이비드 애서턴 지음, 레이첼 스텁스 그림, 우순교 옮김 / 북극곰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렇게 예쁘고 달콤한 책이 우리아이의 첫번째 요리책 이라니♡
괜히 엄마인 제가 더 행복하네요
아이들은 대부분 쿠킹 또는 베이킹을 좋아하죠?
사실 저도 어릴적 엄청 좋아했었던 기억이 있어요~
딱히 특별한 재료는 없었는데, 
밀가루, 계란, 설탕, 물이 전부였는데도 그걸로 반죽을 해서 한참 조물조물하다가 조그맣게 떼어내서 모양을 만들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웠죠(나름 쿠키를 흉내냈던ㅋㅋㅋㅋㅋ)
근데 달콤한 설탕을 듬뿍 뿌려 따듯할 때 먹으면 세상 맛있었던♡
반죽을 가지고 노는 재미도 있었던거 같구요
엄마가 된 지금, 저의 어린시절을 생각하면 집에서 아이와 베이킹도 쿠킹도 참 부지런히 해주면 좋을텐데_맘처럼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보자마자 지금 나에게 필요한 건 진짜 이거다?? 싶었던 책

#나의첫번째요리책 은_
2019년 영국 제과제빵경연대회 우승자이자 어린시절 자신의
첫 요리책을 무척 좋아하고 가족들과 요리하기를 좋아했던 데이비드애서턴 작가님이 어린이들을 위해 쓴 첫 책이랍니다. 
재미와 건강, 그리고 창의적인 생각이 가득한 이 책을 통해 이제 막 요리를 시작하는 어린독자들에게 아주 좋은 친구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가득담아 쓰신 책이라고 해요♡
그래서 쉽고 재미있으며 이토록 친절한 레시피와 다정한 그림이 담겨있는거겠죠.

특히나 진짜진짜 쿠킹을 좋아하는 아이와는 달리 거의 기회를 제공해주지않는 엄마라, 늘 저와함께 요리를 하고싶은 마음에 목말라있는 저희집어린이가 정말 좋아할 만한 책이였어요.
레시피 하나하나 잘 살펴볼거라 생각했는데 역시나 한장한장 
진짜 유심히 살펴보더라구요. 
하루를 시작하며_8가지/ 점심과 간단한 저녁식사_13가지
특별한 요리_9가지/ 간식으로 먹는 빵과 과자_13가지
총 43가지의 맛있는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요.
시작에 앞서 쿠킹도구들을 소개하고
요리에서 쓰는 단어들의 뜻도 알려주고 있답니다.
#깜짝스크램블에그 #마법토마토소스 #에너지듬뿍별쿠기
#밸런타인데이거꾸로케이크 처럼 요리제목은 또 얼마나 기발하고 귀여운지, 요리를 별로 좋아하지않는 저도 이건 꼭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달콤하고 친절한 레시피들을 읽고난 후,
아이에게 #나의첫번째요리책 은 어떤 의미로 다가왔을지 궁금했어요. 신혼 초 제가 처음 산 요리책을 봤을 때 어떤 요리도 다 해보고싶던ㅋㅋ그 때의 느낌과 비슷할 것 같기도 하고,
어린시절 밀가루를 조물락거리며 놀던 그때의 느낌일지도,
맛있는 빵집에 갓 구워져 나온 따끈한 빵 냄새를 맡을 때의 기분이
들지도 모르겠어요.
분명한 건 #나의첫번째요리책 을 읽으며, 
레시피를 따라 달콤한 요리들을 해보고싶은 마음 
동시에 요리의 과정을 알고 음식에는 많은정성이 담긴다는 깨달음 
재료와 음식의 소중함
 들은 분명히 느꼈으리라 생각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한 리뷰를작성하였습니다. 

#나의첫번째요리책 #굽고만들고요리해요 #쿠깅레시피 #요리책
#데이비드애서턴글 # 레이첼스텁스그림 #북극곰 #궁금해시리즈
#소중한나의첫번째요리책 #무얼만들어볼까#요리좋아하는어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