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씻자! 우리 그림책 38
이혜인 지음 / 국민서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민서관 의 서른여덟번째 우리그림책 같이씻자 는
이혜인작가님의 첫 그림책 이라고 해요.
전공과 상관없이 뜬금없이 게임회사에서 일을 하다 뜬금없이 그림책을 만드셨다는 작가소개에서부터 벌써 그림책에 대한 
기대감이 뿜뿜!!
○혹시 씻는걸 싫어하는 아이가 있나요?
○아이 목욕시간이 제일 힘든 아빠엄마들 있으신가요?
○씻으러 가자 고 하면 눈물이 글썽글썽 혹은 못들은 척 
혹은 싫다고 버티는 아이가 있나요?
도대체 왜.왜.왜. 왜 때문이죠??
(그런데 씻기 싫다고 짜증부터 버티기까지 다 해놓고 결국 들어가면 또 안나온다고 난리치는 아이가..저희 집에 있어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이 책은 보자마자 꼭 읽어봐야지 라고 생각했죠.
귀여운 여자아이는 모래놀이를 하고 있어요.꼬질꼬질해질 정도로 신나게 놀고나서 목욕탕 문앞에 시큰둥한 표정으로 엎드려있네요 표정만 봐도 어떤말을 들었을지 알 것 같아요~
책이라서 그런지 상황이 그저 귀엽네요
그런데 아이말고도 씻기싫은 동물친구들이 모두 모였어요.
귀여운 동물친구들에게 #같이씻자 라고 말합니다. 
동물친구들은 씻기 싫은 이유를 말해주죠.
친구들은 어떤 이유로 씻기 싫은걸까요?
씻기싫어하는 우리 아이들도 동물친구들처럼 씻기 싫은 나름의 이유가 있는건 아닐까요?

○보통 씻는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은_
ㆍ아직 씻는것의 필요성을 깨닫지 못해서
ㆍ씻는 것보다 다른 재미있는 것을 먼저 하고 싶어서
ㆍ감각적으로 예민한 아이라서
ㆍ단순히 귀찮아서등등의 이유를 들수 있다고 하네요.
어찌되었든 내몸을 청결히 하여 건강을 지키는 것은 이유불문 꼭 필요한 일이잖아요.
같이씻자 책에는 씻기싫어하는 아이와 동물친구들에게 나름의 심각한(?)이유가 귀엽게 엉뚱하게 재미있게 그려져있답니다.
그리고 나름의 이유를 들어주고 공감해주고 마음을 읽어주는 장면은 정말 따듯하게 느껴졌어요.
첨벙첨벙 물놀이,목욕놀이는
사실 너무너무 신나는 일이기도 하고 꼭 해야되는 일이기도 한데_
>>어렵다면 책을 통해 접근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6번째 사진은 저희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장면이예요.
애벌레는 왜 하늘을나는 것같다고 했을까요?
귀여운 그림체와 더 귀여운 등장인물들의 이유있는 반항
이로 하여금 씻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아이들도 모두 
푹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답니다.
여름, 이 계절에 아주 잘 어울리는 그림책이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