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혁명이란 약 7만년 전부터 3만년 전 사이 출현한 새로운 사고방식과 의사소통방식을 말한다. 동물학자가 동물의 울음소리를 분석해 '조심해! 독수리야','조심해! 사자야' 라고 말하는 것을 알아내었다. 이 울음소리를 재생 했을때 원숭이들은 각각 하늘을 주시하고, 나무위로 피신했다. 원숭이들이 울음소리로 의사소통을 하는것이 신기하다.동물들이 '조심해!사자야'라고 말할 때, 현대 여성은 '오늘 아침 강이 굽어지는 곳 부근에서 들소를 쫓는 사자 한마리를 봤어'라고 말할 수 있다. 나는 이 내용에서 우리가 이렇게 세부적으로 묘사를 할 수 있었기에 더욱 더 진화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왜 사피엔스 종만이 지구상에 살아남았나?'이 책을 읽기 전에는 좀 어려울것 같다고 생각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앞으로 읽을 책들을 좀 더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인지혁명,농업혁명,과학혁명은 인간과 그 이웃 생명체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을까?' 라는 질문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또한 과학혁명이 일어난지 약 500년 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것이 역사의 종말을 불러 일으킬 수 있고, 새로운 것들이 생길수도 있다는 문장이 가장 기억에 남았고, 지금 과학혁명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는 것을 깨달았다.호모 사피엔스가 지구를 지배한 비결이 '언어' 덕분이였다는 것을 알게되었다.앞으로 이 책을 열심히 읽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왜 사피엔스 종만이 지구상에 살아남았나?'이 책을 읽기 전에는 좀 어려울것 같다고 생각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앞으로 읽을 책들을 좀 더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인지혁명,농업혁명,과학혁명은 인간과 그 이웃 생명체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을까?' 라는 질문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또한 과학혁명이 일어난지 약 500년 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것이 역사의 종말을 불러 일으킬 수 있고, 새로운 것들이 생길수도 있다는 문장이 가장 기억에 남았고, 지금 과학혁명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는 것을 깨달았다.앞으로 이 책을 열심히 읽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가슴설레며 여행하는 것이 목적지에 도착하는것 보다 낫다
난 이 책을 읽고 느낀게 있다. 그림이 흰색과 초록색으로만 이루어져 있었다 색깔이 예뻣다.난 이책은 글보다 그림을 더 중요히 봐야겠다는 생각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