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살, 손자병법을 만나다 - 손자병법 나의 첫 인문고전 9
조경희 지음, 임광희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치맘 서평단 자격으로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생활 속에서 크고 작은 갈등이 생길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을때가 있어요. 아이가 잘 이해할 수 있게 이야기해주고 싶은데 좋은 방법을 고민하던 중 어린이나무생각의 '열 살, 손자병법을 만나다'를 운이 좋게 만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주된 생활무대인 학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최고의 병법서인 손자병법을 통해 해결하는 모습을 담고 있어요.
체육관의 가장 좋은 자리를 차지하려는 4학년 아이들의 모습은 재미있고 공감이 되어서 책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무작정 대결하는 것이 아니라 손자병법의 구절들을 참고하면서 대응하는 모습이 정말 재미있고 손자병법을 쉽게 이해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적당한 글자크기와 정감어린 삽화들이 있어서 아이가 읽기 편안하게 되어 있어요.
자희 아이는 책을 읽고 손자병법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검색도 해보고 도서관에서 관련도서도 찾아 보았어요. 긍정적인 독서활동으로 확장되는 모습에 좋은 책의 효과를 새삼 느꼈습니다.
'열 살, 손자병법을 만나다'는 어려운 인문고전을 아이들의 생활속에서 풀어내는 형식이어서 아이가 고전에 대해 어렵다는 인식을 갖지않고 오히려 고전은 재밌다는 인식을 갖게 해줄 수 있습니다.
채근담, 논어, 목민심서 등 많이 들어보아 익숙한 고전들을 다룬 어린이나무생각의 나의 첫 인문고전 시리즈도 읽고 싶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