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옥의 마음이 자라는 따뜻한 소통 법칙 45
김창옥 지음, 이동철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어린이나무생각 출판사에서 지원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김창옥님은 요즘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강연자이십니다. 특히 소통을 주제로 사람 사이의 문제를 냉철하면서도 따뜻하게 풀어주시기로 유명하세요.
저도 김창옥님의 강연을 듣고는 공감도 많이 되고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얻었습니다.
주로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을 많이 보았는데 어린이들을 위한 소통을 위한 글을 쓰셔서 정말 궁금하고 기대가 많이 되었어요.

'김창옥의 마음이 자라는 따뜻한 소통법칙45'는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면서 진심을 알아들을 수 있는 능력인 소통을 어떻게 아이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책이에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였기에 45개의 법칙을 아이들이 주변에서 보거나 겪을 수 있는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고 쉽게 잘 읽히도록 쓰여있어요. 이야기 끝에 한 번더 노트 모양의 칸에 정리해주시고 만화형식으로 보여주셔서 아이들이 읽으면서 어려울 수 있는 소통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으면서도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전 개인적으로 마음의 트레이닝복과 바나나 껍질과 알맹이가 가장 인상 깊었어요. 다른 사람에게 잘나보이고 싶은 마음의 정장을 벗고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마음의 트레이닝복을 입는다면 상대방과 진솔하고 따뜻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보면서 저의 모습을 떠올리면서 반성하게 되었어요.
또한 가장 중요한 알맹이를 잊어버리고 바나나 껍질만 움켜쥐고 먹으려는 모습은 없는지 되돌아보고 아이와는 어떤 모습으로 소통하고 있는지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역사속 소통의 달인들을 사이사이 만날 수 있어서 위인들이 왜 인정받고 성공했는지 소통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어린이를 위한 책이지만 성인인 저에게도 깊은 울림을 주는 책인 '김창옥의 마음이 자라는 따뜻한 소통 법칙45'를 전 아이와 잠자리 독서로 하루에 하나씩 같이 읽고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 읽으며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진실되고 따뜻한 소통을 향해 한걸음 나아가고 싶습니다.
읽을수록 마음에 남는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