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부모 - 자녀의 인생을 결정짓는 부모의 역할과 자세
주경심 지음 / 라온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입학을 하고나니 느긋했던 마음이 바빠졌어요. 누구네 아이는 무엇을 한다더라,  어디를 다닌다더라 하는 소식에 귀가 쫑긋하고 엄마는 분주해지네요.

아직은 학원에 가지않고 엄마가 봐주고 있는데 아이에게 화를 낼 때도 많이 있어요. 분명 아이를 위한 명목으로 가르치고 있는데 어째 아이는 엄마를 무서워하고 주눅들고 있는 것 같아서 마음이 씁쓸하네요.

바르게 하고 있는지 제자신을 점검해보고 싶을 때 라온북에서 출판된 <최고의 부모>를 읽어보게 되었어요.

최고의 부모는 어떤 부모일까?
아이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부모로서의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하기도 해요. 이  책에서는 아이의 다름을 인정해주고 지지해주며 애정어린 눈으로 바라봐주길를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아이는 싸워 이겨야 할 대상이 아니니 아이의 다름을 받아들이고 아이의 주도성을 키워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고 해요.
어찌보면 당연한 말이지만 부모로서는 자꾸 아이에게 다른 점을 고쳐주고싶은 마음이 드는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이 책을 읽으며 아이가 부모의 생각대로 하기만을 바라고 계획이라는 이름으로 아이를 규제하곤 했던 제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어요. 아이의 생각을 물어보고 함께 이야기할 수 있었을텐데......
아이와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부모라면 이 책을 읽어보았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