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타까운 동물사전 1 - 재미있는 진화의 신비! ㅣ 안타까운 동물사전 1
이선희 옮김,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감수, 시모마 아야에 외 일러스트 / 고은문화사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 생물시간에 배우게 되는 진화. 매우 흥미로우면서도 때로는 변화하게 된 원인이 안타깝기도 해요. 동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와 진화를 재미있게 접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함께 읽어보았어요.
고은문화사의 <안타까운 동물사전>
동물들의 외모, 습성, 특징 등을 진화의 신비로 이야기해주는 동물사전으로 특이하게 몸, 삶 그리고 능력으로 구분해서 왜 동물들이 그렇게 진화했는지 설명해주고 있어요.
한 페이지에 한 동물씩 간단한 설명과 그림으로 이야기해주는데 오히려 아이가 쉽고 간결하게 이해할 수 있어서 아이가 좋아했어요. 책을 읽고 퀴즈도 내보고 진화는 어떤 원리로 일어나는지와 동물들만의 사연들을 알고 공감할 수 있어서 초등학생들이 보기에 좋은 책이에요.
각 장의 마지막에는 진화극장이 있어서 한 동물의 진화설을 보여주고 있어요. 내용도 재미있고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4컷만화로 표현되어 있어요. 저희 아이는 너무 재미있다며 진화극장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도감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에게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재미있는 동물사전 책으로 고은문화사의 <안타까운 동물사전>을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