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서린은 어떻게 아폴로13호를 구했을까? - 우주 수학자 캐서린 존슨의 도전 똑똑한 책꽂이 27
헬레인 베커 지음, 도우 푸미루크 그림, 정영임 옮김 / 키다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폴로13호를 아시나요? 영화로도 본 적 있어서인지 익숙한 이름의 아폴로13호에요. 그런데 우주선이 망가졌지만 지구로 무사히 귀환한 아폴로13호의 뒤에 우주 수학자 캐서린 존슨이 있었다는 건 키다리출판사의 <캐서린은 어떻게 아폴로13호를 구했을까?>를 읽으며 알게 되었어요.

인류의 위대한 발자취 뒤에는 항상 이를 뒷받침해주는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있었어요. 캐서린도 그런 사람들 중의 한명이에요.

과거에는 지금보다 여성이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적었어요. 캐서린도 여성으로서 그리고 흑인이기에 재능을 꽃피울 기회에 제약이 있었어요. 하지만 가족들의 지원과 어려운 현실에도 굽히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고등학교도 진학하고 원하던 직업도 얻게 되었어요.
마침내 미국 항공 우주 연구원으로 일하게 되고 비행사들이 믿는 우주 수학자가 되었어요.
아폴로13도 캐서린이 비행경로를 계산하여 돌아올 수 있었어요.

자신이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을 위해 어려움을 극복한 캐서린의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꿈을 위해 노력하는 자의 행복을 보여줄 수 있고 어려움이 있어도 도전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어주네요.
독후활동으로 아이와 장래희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며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