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학습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수학은 개념을 확실하게 익히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이제 곧 다가올 2학기를 준비하기 위해 찾게 된 수학 개념서!!
능률 씨 중등 수학 1-2 교재를 만나보게 되었어요.
개념, 유형, 응용 순으로 아이와 함께 해나가는 편인데 처음 시작할 때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지 않으면 계속 틀리게 되더라고요.
능률 씨 중등 수학 교재는 개념북, 워크북, 정답과 해설로 각각 분리되어 있어서 개념으로 먼저 익힌 다음에 워크북을 통해서 한 번 더 다질 수 있으니 좋아요.
개념북
차례가 나오는데 오른쪽 부분에 아이가 스스로 학습 성취도를 체크할 수 있는 점도 참 좋았습니다.
하나의 개념을 학습하고 난 후에 성취도를 체크해두면 내가 어느 부분이 약한지 한눈에 알기 쉽더라고요.
이전에 배운 개념과 이번에 배울 개념, 이후에 배울 개념까지 제시되어 있어서 이 부분도 참 좋았는데요.
수학은 계속적으로 연결이 되는 과목이기에 개념 이해가 정말 중요한데, 능률 씨 중학 수학은 개념서로서의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듯합니다.
개념과 유형을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는데, 핵심이 되는 개념을 도식화, 이미지화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서 아이가 혼자서도 학습하기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이해했는지 "확인" 문제를 통해서 체크해 볼 수 있어요.
능률 씨 중학 수학 교재를 하면서 아이가 어려운 부분을 딱 찾았어요.
직선, 반직선, 선분의 개수 찾는 문제 유형을 헷갈려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 부분은 계속적으로 반복해서 확실하게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유형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으니 좋은데, 6번 문제의 경우에는 답을 거의 찾았는데 마지막에 착각을 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어요.
끝까지 집중해서 풀어야 하는데, 답을 다 찾아놓은 상황에서도 꼼꼼히 풀지 않은 게 느껴져서 아쉬운 마음 한가득이었어요.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담겨있는데, 여기에는 주관식과 객관식이 있어서 시험 대비에도 좋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에서도 역시 직선, 반직선, 선분에 관한 문제를 틀렸더라고요.
"학교 시험 미리 보기"를 통해서는 학교 단원 평가를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능률 씨 중등 수학 한 권만 꼼꼼히 잘하면 학교 단원평가도 백점 가능할 듯합니다.
학교 단원평가도 마지막 서술형 문제와 응용문제에서 점수가 갈리는 편인데, 개념 교재이지만 고난도 문제도 포함되어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워크북
개념북과 워크북을 병행해도 좋지만, 저희는 개념북을 먼저 끝낸 다음에 워크북으로 다시 한번 복습하는 편이에요.
워크북에서도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개념을 완전히 익히지 못한 경우라서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학습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개념북을 통해 개념은 학습했으니 워크북에서는 유형 문제를 한 번 더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문제를 더 다양하게 풀어볼 수 있으니 저는 워크북이 별도로 있는 교재들이 참 좋더라고요.
2학기부터는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치르게 되기 때문에 아이가 정말 공부를 열심히 해야 되는데, 능률 씨 중등 수학으로 방학 동안 미리 익히면 2학기 수학이 쉽게 느껴질 것 같아요.
반복학습으로 실력을 다질 수 있고, 학교 시험을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어서 정말 잘 만들어진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능률 씨 중등 수학으로 개념을 쉽게 익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