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3 Reading with grammar - 초등 영문법과 리딩의 연결 고리를 단단하게! ㅣ 바빠 영어
3E 영어 연구소.김현숙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6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한 서평입니다>
초등 영문법과 리딩의 연결 고리를 단단하게!!
영문법을 잘 익혀두면 어렵고 복잡한 지문도 쉽게 읽어낼 수 있는데요.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는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3을 만나게 되었어요.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은 1권 2권은 이미 접해보았기에 이 시리즈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었어요.
총 3권까지 구성이 되어있는데, 이번에 3권을 만나게 되어 정말 좋았어요.
이 책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내용이 체계적으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혼자서도 학습을 하기에도 충분해요.
큐알코드를 이용해서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는 점도 이 교재의 매력적인 부분이라 생각되었어요.
보통의 영문법 교재에는 발음을 듣는 부분은 없기도 하는데, 교재에 나오는 지문을 여러 번 들을 수 있으니 정말 좋더라고요.
1권부터 AR 지수가 점점 올라가면서 3권은 AR 지수 3.3 / Words 80~100개의 지문을 만나볼 수 있어요.

1권부터 차근차근 하다보니 3권도 스스로 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었던 것 같아요.
5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지문들은 아이들이 관심있어하고 좋아할만한 주제들의 지문이라 정말 유익하다고 느껴졌어요.
유닛의 핵심 문법을 익히고 퀴즈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핵심 문법은 한 눈에 익히기 쉽도록 잘 정리되어 있어서 그 점도 참 좋았어요.
이렇게 표로 정리되어 있으면 기억하기가 더 쉽더라고요.
지문을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문장을 확인 후 우리말에 알맞게 영작을 연습할 수 있어요.
주어와 동사 뿐만 아니라 목적어, 보어 등 문법적 쓰임을 잘 파악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는 유형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1권과 2권을 할 때에는 오답이 거의 없었는데, 이번 3권에서는 생각보다 오답이 많아서 당황스러웠어요.
5단계 - 복습하기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한 번 더 복습을 할 수 있도록 담겨있는데,
문법과 새로운 단어를 총정리하는 느낌이라 저는 이 부분 역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빈 칸을 채워나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정리가 되기도 하고, 내가 미처 몰랐던 부분은 다시 한 번 체크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되었어요.
많은 양을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2장씩, 25일이면 완성할 수 있도록 교재가 구성되어 있으니 아이들이 꾸준히 부담없이 학습하기에 정말 좋아요.
단계적으로 1단계부터 차근차근 꼼꼼히 해나가면 어느 새 리딩이 술술 쉽게 되는 듯 합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리딩도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3 Reading and grammar로 꾸준히 학습하면 영문법과 리딩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