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톨과 조각난 에메랄드 퀸톨TV 오리지널 스토리북 2
소혜 그림, 임정우 글, 퀸톨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한 서평입니다>


엄마인 저는 처음 알게 된 채널인데, 아이들은 이미 이 책을 알고 있더라고요.

"퀸톨과 조각난 에메랄드"

이 책은 저보다 아이들이 먼저 읽기 시작했는데 책을 펼친 후 쉬지않고 끝까지 단숨에 읽어낸 책이에요.

읽기 전에는 표지에 좀비가 그려진 것 조차 눈치채지 못했었는데, 다 읽고 난 후에 책 표지를 다시 한 번 살펴보니 좀비가 한 눈에 들어오네요.



책에 나오는 주요등장인물은 퀸톨, 라보, 라임벨, 가론이에요.

실종된 단짝 친구 트미를 찾아 모험을 하고 있는 퀸톨의 모습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1권의 내용을 미리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긴 했지만, 자세히 모르더라도 충분히 2권의 내용이 이해가 되었어요.

그래도 1권을 먼저 읽은 후 2권을 읽어보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퀸톨과 조각난 에메랄드는 총 6장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계속 이어지는 내용이라 1장부터 읽어가기 시작했어요.

주인공 퀸톨은 신의 조언에 따라 단짝 친구인 트미를 찾기 위해 에메랄드 시티로 향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에메랄드 시티에서 친구를 찾게 될지 너무 궁금해졌어요.

그런데 도시에 도착하기 전에 우연히 만나게 된 사람들로부터 에메랄트 시티는 죽음의 땅이 되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전해 들었어요.

그곳에서 가까스로 빠져나온 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트미를 찾으려고 자신의 계획대로 길을 떠나는 퀸톨의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저는 이 책의 시작 부분이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지성은 강력한 무기가 되지만 지성에만 집착하면 그 끝은 파멸이라는 의미인데 그렇다면 이 책에서는 지성 이외에 또 무엇을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것일까 그게 정말 궁금해졌어요.

이 책이 중요하게 이야기하고자 하는 가치는 대체 무엇인지 글을 읽으면서 그걸 찾아가는 과정이 의미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책을 통해 그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이 주인공인 퀸톨이 트미를 찾아 떠나는 과정에서 얻게된 것과 비슷한 맥락이 아닌가 싶어요.

끝까지 읽어가다보면 중요한건 지성뿐만이 아니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으니, 그 소중한 가치는 또 무엇인지 함께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책장을 넘길수록 에메랄드 시티를 그렇게 만든 사람들은 누구인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었는지, 왜 사람들은 갑자기 모두 좀비로 변하게 되었는지 등등에 대해 하나씩 알게 되었는데요.

매번 난처하고 위험한 상황에서도 지혜롭고 현명한 판단력과 행동으로 그 상황을 해결해가는 퀸톨의 모습이 참 인상깊었어요.

눈부시게 아름다운 에메랄드!!

그 조각난 파편 속에 감추어진 잔혹한 진실이 무엇인지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