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후루룩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 음식으로 즐겁게 써 보는
후루룩외국어연구소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한 서평입니다>
이렇게 쉽고 맛있는 일본어는 없었다!!
책 표지를 넘기면 바로 나오는 문장인데 참 인상적이었어요.
음식으로 즐겁게 써 보는 후루룩 일본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바로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배우게 되는 첫째 아이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입니다.

외국어를 배운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그런데 이 책이 정말 아이 마음에 쏙 들었던 점은 요리에 무척 관심이 많은 아이인데, 일본어를 음식과 연결지어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무엇인가를 새롭게 배우고자 할때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연관되어 있으면 훨씬 쉽게 이해가 되고, 재미가 있잖아요.
이 책으로 일본어를 하게되면 진짜 재미있을것 같다고, 가방에 넣어서 학교가서도 틈틈히 해보겠다는 아이였습니다.

"히라가나/ 가타카나" 가 무엇인지조차 모르는 일본어 생초보인데요.
무조건 암기하기 보다는 우리가 접근하기 쉽고 관심이 있는 음식 이름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손으로 써보는 과정을 통해 천천히 익숙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처음부터 무조건 전부 외운다는 것도 불가능하고, 언어는 자신이 관심을 갖고 꾸준히 반복 연습을 해야 온전히 내것이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은 그렇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음식으로 즐겁게 써보는 후루룩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는 주제가 음식이라 미리보기에서도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메뉴판처럼 제시되어 있어요.
핵심 문자를 체크해보고, 어휘를 익으면서 각 메뉴를 추측해 볼 수도 있어서 일본어를 잘 모르는 초보라고 해도 어렵고 지루하게 느끼는 것이 아니라 즐겁게 느낄 수 밖에 없는 구성입니다.

각 장의 앞 부분에는 큐알코드가 있어서 암기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본문에 수록된 모든 문자와 음식 어휘를 원어민의 생생한 발음으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암기 동영상이 함께 있으니 직접 들으며 학습할 수 있다는 점도 정말 좋았어요.
언어는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말하고, 귀로 듣고, 손으로 직접 써보면서 익히는게 중요한데 이 책은 그 부분들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교재의 특이한 점은 180도로 쫙 펼쳐진다는 점이에요.
180도로 전부 다 펼쳐지니까 문자쓰기 연습을 할 때 너무 편리하다고 좋아했어요.
본격적으로 문자 쓰기 연습을 시작하는 코너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요.
글자 뿐만 아니라 음식 일러스트까지 담겨있으니 아이의 관심도가 쑥쑥 올라갔어요.
음식 문자에 익숙해지면 음식 어휘도 함께 연습할 수 있게 담겨있고, 일본어 교재인만큼 일본 현지 식문화와 관련된 시시콜콜한 이야기도 함께 실려있어서 즐겁게 학습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이에요.
또한 각 장의 음식 이름에 대한 학습이 끝나면 빈칸 속 문자를 채우면서 복습을 할 수 있도록 리마인드 퀴즈 코너도 있으니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다시 한번 떠올려 볼 수 있었어요.
히라가나, 가타카나, 탁음, 반탁음, 요음, 촉음 등 자세한 설명과 함께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구분되어 있어서 일본어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정말 즐겁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일본어를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싶다면!!! <후루룩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