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스티브 잡스 - 잡스처럼 생각하고 잡스처럼 성공하라
구와바라 데루야 지음, 장민주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최근 들어 거의 대부분의 강연에 인용되고 있는 이야기 중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오늘 하려는 일을 할 것인가?"

그가 숱한 좌절 속에서도 최고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바쁜 가운데에서 꼭 해야하는 일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이렇게 한마디로 요약하곤 한다.

이 책도 마찬가지다. 스티브잡스 찬양서적이라고 이름 붙여도 과언이 아닐만한 이 책은, 그런 스티브 잡스의 '말'과 함께, 그의 삶속 곳곳에, 행동 각각에 녹아 있는 세상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짧고 명료하게 풀어내고 있다.





리드 대학을 중퇴하고 습자법 수업을 청강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향후 기술적으로도, 예술적으로도 최고인 제품을 만드는데 활용한 창조적인 사람. 수 없는 테스트를 직접 해내고 '곡 선택까지 3회 이상 버튼을 누르지 않토록 하라'며 상품을 질을 공예품 수준으로 끌어올린 사람. '웬만한 성과는 필요 없다. 한계를 넘어서는 최고의 성과만 필요하다'며 늘 최고 이상을 꿈꾸었던 사람. 스티브 잡스.



이 책을 통해 그리고 그의 삶을 통해, 꿈꾸는 자가 세상을 얻는다는 불변의 진리를 다시금 상기시키고 나의 길을 다시금 되짚어 볼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나에게 질문한다.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오늘 하려는 일을 할 것인가?"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고 함께 각자의 인생에 대해 고민하고, 좋은 답을 얻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