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 고명환의 장사 내공
고명환 지음 / 라곰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읽기와 글쓰기를 사랑하는 저자. 그는 이 두 가지가 '자신이 전해주고 싶은 인생의 기술'이라 말하기를 주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본 책에서 자신에게 영감을 준, 그렇게 자신의 인생을 바꿔 준 책을 여럿 소개합니다. 책 가장 마지막에 "참고한 책들"로 이를 정리해 주어 참 좋았습니다.


그저 책을 읽기만 한다고 저자처럼 누구나 인생이 극적으로, 좋게 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시간을 꾸준히 투자해야 하고, 책을 읽은 동안에도 집중해서, 즉 정독해야 하며, 책 속 내용에 대해 골똘히 생각해야 하고, 생각한 바 혹은 깨달은 바를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저자는 그렇게 '책 속에서 길, 답을 찾았고 자기 삶의 주인이 되었다'라고 말합니다. 자기가 하고 싶은, 좋아하는 일만 하면서 사는 것을 삶의 주인이라 표현한 것입니다. 그럼 저자는 단 한 번의 실천으로, 단 한 권의 책으로 그렇게 된 것일까요? 아마 그 누구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럴 확률은 극히 낮겠지요. 저자처럼 길과 답을 찾는 여행을 책 속으로 떠나려 합니다. 여행이 아니라 극기훈련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나만의 그 무언가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저자는 '자신에게 맞는, 자신의 삶과 일 혹은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책 고르기'의 중요성 또한 강조합니다. 아무 책이나 읽고 이를 가볍게 적용해서는 안 되겠지요.


앞 부분을 읽으며 잠깐 잊었는데, 이 책은 장사에 관한 책입니다. 저자 본인의 실패부터 성공까지의 과정을 통해 '창업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을 전해줍니다. 저자의 보다 고급진 표현을 빌리자면, 이는 '책에서 아이디어를 찾는, 그것을 돈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책을 읽는 사람은 직장에서든 자기 장사든 결코 망하지 않을 것이고, 진정한 행복을 찾을 것'이라고 힘주어 말하는 그가 전해주는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