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의 마흔 수업 -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김미경 지음 / 어웨이크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절판


마흔이 된 나의 마음을 들여다본 것처럼
내 상황과 너무도 비슷합니다.

어느새 세월이 흘러
큰아이가 중3이 되고
내 나이 마흔 줄이 되었습니다.

마흔이 되면 엄청 어른스러워지고
뭔가 다 이루어졌을 줄 알았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네요.
오히려 더 치열해졌고 더 불안해졌습니다.
이런 마음을 꿰뚫어 본 것처럼
이미 40대를 살아온 김미경 학장님은
다 알고 있다는 듯 이야기해 줍니다.
지금 그럴 때라고
걱정하지 말라고

김미경의 마흔 수업 책에는 먼저 40대를 겪은
김미경 학자님의 40대에 관한 진실이 담겨있습니다.

30대에는 아이들 양육하느라 시간이 훌쩍 가버렸습니다.
40의 길을 걷는 지금은 아이들이 크고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져 손 갈대가 별로 없자
나도 조금씩 나의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미미하고 벌어논 일만 많지만
나의 시작이 헛되지 않게
김미경의 마흔 수업 책으로 인생길을 찾아야겠습니다.

이미 너무 늦은 건 아닐까?
비관적인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지금 40대들이 어디 가서나 인정받는 이유에 대해서
시대적인 근거를 들어 설명해 줍니다.

그렇다면 40의 나는 뭘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3부에서는
평범한 사람이 비범해지는
유일한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이건 정말 꿀팁이고
내 인생이 달라지고 싶다면
꼭 해보길 추천드립니다.

40대 늦었다면 늦은 나이일 수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저도 육아 때문에 경단녀로 지내오다가
이전과 전혀 다른 일을 새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작할 수 있었던 것도
김미경 학장님이 이끌어주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거라 생각합니다.

뭔가 새로 시작하고 싶은데 막막하고
저처럼 이제 막 무언가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면
김미경의 마흔 수업 책으로 인생길을 그려보세요.

덕분에 나는 50대 중반에 '두 번째 스무 살의 꿈을 꾸기 시작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