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 지금껏 애써온 자신을 위한 19가지 공감과 위로
황유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뒤처지지 않기 위해  살기 위해 완벽하기 위해

지금껏 애써온 당신을 위한 19가지 공감과 위로』

 

 [지은이 황유나]

 

 정상을 보며 오른다면금방 지치는 법이다.

집중해야  것은지금 내가 내닫고 있는  발걸음이다.

-p.60


작가의 이웃집 자살을 목격한 사건을 시작으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작가가 무라카미하루키를 좋아한다고 말한 것처럼 

마치 나도 옆에서  장면을 목격한  

현장을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에피소드마다 소설책 읽듯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그러다 이게 실제 이야기라는  깨닫고 

마음이 무거워지기도 하고 

공감도 되면서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어릴  아버지의 병상으로 외할머니와의 살게 되었을  

  아이가 느꼈을 두려움은 읽으면서 마음이 힘들었습니다

한편으론  이겨내서 이렇게 글로   있는 거구나 싶어 

안심이 되기도 했습니다


비정규직의 비애에서 삶의 의미까지 

누구든  번쯤 겪을 법한 19가지 에피소드 

 속에서 공감도 하고 위로도 받을  있었습니다


 곳의 누군가가 아닌 가까운 이웃의 이야기를 듣는  같아 

주위를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주변에 누군가도 각자의 사연이 있고 아픔이 있겠구나 

 책을 보면서 공감하고 위로받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내일  단단한 삶을 살기 위해 읽어보면 좋은 책입니다.



나는 자존감에도 성장판이 있다고 믿는다

이제부터라도 사소한 가득함을 벽돌 삼아 

차곡차곡 쌓아 가려한다

끔찍한 치과 치료를 무사히 마치고 

나왔을 때의 내가 기특하다

문득 친구에게 책을 선물할 때의 기특함이나 

안부 전화를 먼저 걸어주는 기특함  순간순간

'  괜찮은데'라는 생각도 잊지 않겠다.

-'생긴 대로 사는 중에서

 

 

 

 

❝ 

🏷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내일내가다시좋아지고싶어

#황유나

#리드리드출판

#공감과위로

#신간

#북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