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사게 만드는 7가지 마케팅 기술 - 후발주자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
박진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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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사게 만드는 7가지 마케팅 기술

당신이 팔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후발주자가 상위로 가기 위해 경쟁력을 키우는 방법을 담았다!

박진환 지음

잘 사게 만드는 7가지 마케팅 기술의 저자는
13년간 제약회사에서 영업과 마케팅 업무를 주로 담당해오다가
저자의 아내와 주변 사람들이 난생처음 시작한 온라인 창업에서
상품기획과 마케팅에 어려움을 느끼고 자문하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껴, 지속 가능한 마케팅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책을 집필하기로 결심하고 저자가 겪은 수많은 실패와 성공 경험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책에 친필로 사인과 함께 감사인사를 남겨주셨어요.
마케팅 책이라 다르구나 하는걸 느꼈습니다.
직접 손으로 적은 글귀를 보니 정성과 진심이 느껴졌어요.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오프라인 대형마트들은
위기에 처하고 온라인 판매자들은 우후죽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무자본 온라인 판매로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영상이 히트를 치면서
너도나도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고 판매를 하게 했는데요
저도 그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상품을 올리기만 하면 될 줄 알았던 환상에 빠져
눈이 빠져라 컴퓨터랑 눈싸움을 해보지만
결과는 참담할 뿐...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도매가가 판매가보다 비싸지고
이러단 장사가 아니라 봉사가 되겠다 싶어
결국 접게 되었지요.

이런 일은 온라인 판매뿐 아니라 사업이나 장사를 했을 때도
겪게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미리 대비해 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명 누군가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잘 팔고 돈을 벌고 있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왜 잘 팔 수 있을까?
나도 나중에 창업을 하든 사업을 하든
잘 팔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

그런 궁금증을 안고 책을 펼쳤습니다.

이 책은 제약회사와 아내의 스토어에서 실제로 진행했던 마케팅의 경험과 생각을 근거로 썼다.
나는 광고대행사가 아니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이나 상위노출의 기술과 같은 내용은 담지 않았다.
그리고 시중에 널린 원론적 내용이나 글로벌 기업의 성공 사계도 남발하지 않았다.
오로지 나와 내 주변에서 일어났던 경험만이 여러분의 식견을 넓히고 업무에 적용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박진환

내가 심사숙고한 끝에 괜찮다고 생각한 상품을
상세페이지까지 정성들여 올렸지만 팔리지 않았을 때
인스타그램이나 유명 유튜버한테 협찬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들어 선뜻 실행하지 못했을 때
이 책에서 방향을 안내해주고 길을 찾아줍니다.

같은 메뉴를 파는 수많은 음식점 중에서 유독 한 곳만
줄을 서서 먹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 등
실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분석하고 실행하면서
시행착오 끝에 자신의 브랜드까지 내게 된 이야기들이
큰 도움이 되었고 의문점들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어떤 사업을 하든 장사를 하든 마케팅은 기본입니다.
내 물건이 왜 안 팔리는지 알고 싶다면
잘 사게 만드는 7가지 마케팅 기술이 담긴
이 책을 읽어보시고 해답을 찾아보세요.

“마케팅은 제품의 싸움이 아니다.
인식의 싸움이다.”
-p.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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