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첫 SNS - 가장 나다운 모습을 찾아서
곽진영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나다운 모습을 찾아서 엄마의 첫 SNS

나에게 SNS란?
나를 찾고 나의 가치를 키우는
작지만 위대한 변화

곽지영 지음

저자와 마찬가지로 나도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하고 있는 세 아이 엄마다.
그래서인지 공감되는 부분도 많고 sns 활동하는데 궁금했던 점들이 많이 해소되었다.

sns 활동을 혼자 하다 보니
막힐 때가 종종 있다.

뭘 써야 하지?
주제를 한 가지로 해야 되나?
그냥 되는대로 올려야 되나?
이렇게 쓰면 되는 건지…
저렇게 쓰면 되는 건지…
이런 내용을 써도 되는 건지?
등등 블로그 쓰는 방법 인스타그램 피드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고 답답한 부분이 많았다.

주제를 여러 가지로 잡으면 잡블로그가 된다.
한 가지 주제로 써라!
글자 수를 몇 자 이상 써야 한다.
좋아하고 꾸준히 쓸 수 있는 소재로 글을 써라.
이런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결국 며칠 같은 주제로 쓰다가
소재가 고갈돼서 잡블로그가 되거나
쓸게 없어서 며칠을 쉬기도 한다.
다른 사람이 올린 글이나 인기글을 보다가
스스로를 비교하며 좌절하기도 한다.

꾸준히 글을 쓴다는 게 쉽지 않았다.
남의 것만 보다가 시간을 허비하기도 했다.
일상 글을 올릴 때는 ‘이건 너무 평범한 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해서 쓰려다 말기를 반복한다.

‘엄마의 첫 SNS’ 책에서는
이런 나의 고민을 들은 것처럼
그에 대한 답을 구체적으로 해준다.

내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 글의 소재도
다른 사람한테는 특별할 수도 있고
공감 가는 내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일단 쓰란다.

‘엄마의 첫 SNS’ 작가는 나와 같은 전업주부였던 세 아이 엄마였지만 지금은 알을 깨고 세상 밖으로 박차고 나와
퍼스널 브랜딩을 이뤄내고 N 잡러의 삶을 사는
여러 권의 책을 낸 작가로 엄마로
내가 꿈꾸는 삶을 살고 있다.

작가가 알려준 대로 sns라는 길에 한 발 한 발 내딛으면서
넘어지고 쓰러져도 꾸준히 해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처럼 막막한 시작을 하는 엄마들에게
도움을 흘리며 살자고 생각했다’고 말하는
작가의 멋진 마인드를 본받아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살아가리라 다짐한다.

꿈꾸지만 막막했던 sns의 세상에
첫발을 내딛기 힘들거나
나처럼 sns에 발을 담갔지만
뭔가 자꾸 막히고 답답한 부분이 있다면
이책으로 길을 찾길 바란다.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
.
.
.
#엄마의첫SNS #스노우폭스북스 #이지퍼블리싱 #곽진양 #자기계발 #인문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sns책 #육아맘 #퍼스널브랜딩 #n잡러 #나날 #sns사용설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