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끌어당기는 뇌과학 - 운과 인생이 좋아지는 비밀
이와사키 이치로 지음, 김은선 옮김 / 더난출판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을 끌어당기는 뇌과학 - 과학적으로 행복해지는 뇌 단련법



언제 가장 행복하세요?라는 질문에 어떻게 대답하시나요?

이와사키 이치로 지음
김은선 옮김


행복을 끌어당기는 뇌과학의 저자는 원래 행복해지고 싶다거나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단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던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폭력적인 아버지에게 나고 자란 탓에 소통하는 법을 배우지 못했고, 보통의 인간관계조차 맺기 워려워했는데요…
자연히 행복과는 거리가 먼 이기적인 삶을 살고 외로움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면 뇌과학을 연구하면서 누구보다 절실히 인간관계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평범하고 보통의 삶을 사는 사람이 얘기해 주는 행복이란 00이다. 식의 뻔한 이야기가 아닌 행복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았던 사람이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행복에 가까워지는 삶을 살 수 있는지 과학적으로 증명된 내용을 바탕으로 이야기하고 있어 공감하며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행복해지는 방법’에 대한 25년 뇌과학의 연구 결과

저자 이와사키 이치로는 노스웨스턴대학교 뇌신경과학연구소를 비롯, 25년간 뇌과학을 연구한 과학자다. 그 스스로도 불행한 삶을 살았던 저자는 ‘과학적으로 행복해지는 방법’을 연구했고, 그 해답을 ‘뇌섬엽(Insular lobe)’에서 찾았다. 뇌섬엽은 뇌 안쪽 깊숙이 자리한 부위로, 이곳을 꾸준히 단련해서 뇌 전체를 균형 있고 유기적으로 사용하면 행복하고 풍요롭게 살 수 있다.
뇌와 행복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뇌신경 과학과 관련된 내용이라 다소 생소한 용어들이 등장하는데 다른 건 제쳐두고 ‘뇌섬엽’ 하나만 알아도 모든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행복해지는 6가지 뇌 단련법
-매사에 감사하기
-긍정적 마인드 지니기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과 함께하기
-이타심 기르기
-‘마인드풀니스’ 실천하기
-‘대자연 체험’하기

저 또한 저자와 마찬가지로 내 앞가림하기 바빴고 누군가 챙기는데 서툴렀습니다.
그러다 새로운 가족 구성원이 생기게 되었고 이전과 다른 삶을 살게 되면서 엄마라는 역할 속에서 아이들을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엄마가 되면서 비로소 행복이라는 단어를 문뜩문뜩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더 행복해지고 싶었고 나를 바라보는 아이들이 행복한 엄마를 보면서 자라게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직감적으로만 행복이라는 감정을 느낄 뿐 눈에 보이는 증거가 없기 때문에 행복은 그냥 스쳐 지나가는 찰나의 순간일 뿐이었습니다.

뇌과학적으로 증명된 내용이 담긴 이 책을 읽고서야 왜 그때 행복했었는지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증명된 방법으로 남은 생을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하루에 몇 분만 투자하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뇌운동부터 시작해서 책에서 알려주는 지침서대로 하나하나 따라 하면서 행복한 인상을 가진 나의 모습을 꿈꿔봅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행복을끌어당기는뇌과학
#행복해지는방법
#25년뇌과학의연구결과
#자기계발
#마인드콘트롤
#창조적사고
#운과인생이좋아지는비밀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