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 - 1%의 미련도 남지 않게 최선의 선택과 결정을 하는 법
최훈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 - 프로결정러 되는 방법

최훈 지음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후회 없이, 두려움 없이, 주저하지 않고 선택과 결정을 하는 법



◆ 이 책을 읽어야 할 사람들
-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고민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 뭔가를 결정하고 난 뒤에 후회할 때가 많다
- ‘진작에 할걸’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 선택하거나 결정하는 일 자체가 스트레스다
- ‘글쎄요’, ‘아무거나’라는 말을 많이 한다
- 내가 좋아하는 것보다 남의 의견을 따를 때가 많다

삼겹살집을 차려서 대박이 난 곳이 있습니다.
그 삼겹살집 사장님은 카이스트를 다녔고 재학 중 학생들에게 흔치 않은 유학의 기회를 잡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액 장학금을 받으면서 미국으로 가서 공부할 것이냐? 삼겹살집을 차릴 것이냐? 기로에 섰을 때 삼겹살집을 선택합니다.
이처럼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할 때 과연 나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이 책은 심각한 결정장애를 벗어나 프로결정러가 되고, 더 나아가 인생에서 최고의 기회를 잡는 법을 터득하기까지의 과정과 노하우의 결정체이다. 수많은 책과 이론을 섭렵하고 그것을 자신의 인생에 직접 접목해가면서 실험한 끝에 지금은 누구보다 결정을 잘하고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고 있다.]
짜장면이냐 짬뽕이냐 하는 사소한 문제에서부터 인생을 바꿀 중대한 문제까지 늘 선택과 결정 사이에서 고민하게 되는데요.


[선택에 관한 심리학 분야에서 유명한 쉬나 아이엔가 교수는 실험을 통해 인간은 의식적인 결정을 하루 평균 70번 한다고 밝혔다.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깨어 있는 시간 동안 거의 13분에 한 번 꼴로 뭔가를 결정하는 셈이다. 인간이 선택할 수 없는 것은 오직 탄생과 죽음뿐이다. 그 외에 모든 삶은 자기의 선택으로 이루어진다. “인생은 B(Birth)와 D(Death) 사이의 C(Choice)다”(사르트르)라는 말은 인생에서 선택과 결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다.]

주식열풍이 불었을 때 매도 매수 타이밍은 선택과 결정의 결과를 직설적으로 보여줍니다.
어떠한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좋은 타이밍에 매도해서 수익을 얻을 수도 있고 좀 더 오를 거 같은데 하며 망설이다 폭락해서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선택과 결정을 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가 원하는 선택과 결정을 하는 데 가장 중요한 자기 확신을 높이는 법, 후회하지 않는 결정을 하고, 설령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오더라도 다시 시작하는 마음가짐, 신중하게 결정하기 위한 분석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직접 효과를 체험한 방법들을 풀어낸다. ]


인생에서 만나는 다양한 선택의 순간에 자신이 원하고 정말 좋아하는 선택을 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 결정장애에서 프로결정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낸 “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선택과결정은타이밍이다
#최훈
#밀리언서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