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즌3 정글의 법칙 17 : 미얀마 편 ㅣ 정글의 법칙 17
김난영 지음, 이정태 그림, SBS 정글의 법칙 제작팀 원작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9월
평점 :

정글의 법칙 17 : in 미얀마(시즌3)
SBS 정글의 법칙 제작팀 원작
김난영 글
이정태 그림
인도차이나반도의 미얀마에서 벌어지는 병만족의 극한 도전!
아이들 만큼이나 아니 그보다 더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좋아하는 엄마는 정글의 법칙을 매회 챙겨봤었습니다.
직접 갈 상황은 안되고 티비와 만화를 통해 간접적으로 대리만족을 하면서 아이들과 모험을 떠날 날을 꿈꿔봅니다.
티비로 익숙한 SBS 정글의 법칙을 만화로 만나볼 수 있는 만화 정글의 법칙! 이번 편은 시즌3입니다. 벌써 시즌3까지 나왔네요. 티비는한번 보면 스쳐 지나가서 금방 잊어버리는데 이렇게 만화로 나오니 그 나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고 궁금할 때 펼쳐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정글의 법칙 미얀마 편은 세계는 지금이라는 뉴스프로에서 자주 나와서 아이들도 알고 있습니다.
예전 우리나라 80년대 민주화 운동과 같은 상황이 벌어지고 있어 안타까운 모습입니다.
부디 2,500년 불교 역사를 가진 나라답게 민주화 운동이 평화롭게 잘 마무리되길 바랍니다.
미얀마는 세계 최대의 불교 국가로 오래된 사원들을 많이 가지고 있고 인레 호수와 같이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나라입니다.
이 이야기는 미얀마가 어려운 상황에 처하기 전에 구성된 것으로 그림작가님이 그림을 그리면서 예전의 평화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더욱 안타까워하셨다고 합니다.
만화로 이루어진 미얀마의 모험 이야기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미얀마 최대 사원, 쉐다곤 파고다에서 촬영이 잘되길 기원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깨달음을 얻기 위해 500년간 수행해 온 고양이 버만이 인간의 모습으로 둔갑해 병만족과 합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흥미롭습니다.
정글에서 직접 잡은 장어로 요리해먹는 장면은 티비의 모습과 오버랩되면서 정말 맛있어 보였습니다.
중간중간에 미얀마의 문화와 역사를 설명해주는 부분이 나와서 그 나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병만족을 중심으로 한 부족원들이 서로 의지하며 무사히 생존하면서 힘든 상황을 함께 헤쳐 나가며 자연스럽게 사회성과 협동심의 가치도 배울 수 있습니다.
보다 넓은 세상을 배울 수 있는 정글의 법칙 만나보세요.
마지막 페이지에 나온 미얀마 블루라군은 꼭 가보고 싶네요^^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정글의법칙17미얀마
#정글의법칙
#주니어김영사
#김난영
#이정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