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감정이 나를 휘두르지 않게 - 멘탈이 강한 사람은 절대 하지 않는 9가지 감정낭비
임경미 지음 / 미래북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감정이 나를 휘두르지 않게-멘탈이 강한 사람은 절대 하지 않는 9가지 감정낭비
임경미 지음
억눌러뒀던 기억을 풀어내고, 감정의 무게를 덜어낼수록 나를 괴롭혔던 외로움이 옅어졌고, 점점 더 용기가 생겼다. 상처를 드러내는 것이 내게 좋은 선물을 가져다줌을 알게 되자 ‘못할 것이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엔 평정심을 잘 유지하다가도 부부싸움을 한다던가 밖에서 안 좋은 일이 일어났을 땐 아이들한테 괜한 짜증을 내기도 합니다.
아이를 일관성 있게 대하라고 하지만 쉽지 않은 일입니다.
화를 낼 때도 상황에 따라 화나는 감정을 꾹 참을 때가 있습니다.
이렇듯 감정이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 파도치듯 넘실댈 때가 많이 있습니다.
숨 쉬는 것만큼 중요한 내 감정을 제대로 다스리지 못해 자책하고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면 감정이 나를 휘두르지 않게 책을 통해 감정을잘 다스려 무기가 되도록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멘탈이 강한 사람은 절대 하지 않는 9가지 감정낭비에 대해 알아봅시다.
PART1. 오늘도 화가 치밀어 오른다.
PART2. 세상에서 내가 가장 불행한 것 같아
PART3. 도저히 거절할 수가 없어
PART4. 나도 나를 잘 모르겠어
PART5. 난 이것밖에 안 돼
PART6. 나는 분명히 하지 못할 거야
PART7. 사람들이 나를 미워하면 어쩌지
PART8. 혼자 있는 시간을 견딜 수 없어
PART9. 나는 건강해서 괜찮아
사실 화라는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 그 부분이 제일 궁금했습니다.
왜 나는 화가 날 때 화를 잘 내지 못할까?
내가 정말 화날 때는 언제일까?
주위에서 왜 가만히 있냐고 했을 때 나는 화가 나지 않아서 가만히 있었을까? 아니면 억지로 참은 것일까?
화가 나도 참는 거라면 왜 그럴까?
화는 생존을 위협하는 것으로부터 나를 지키기 위한 수단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감정을 왜 나는 외면하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정이 나를 휘두르지 않게 책을 읽으면서 내가 느끼는 감정들 화나는 감정, 기쁜 감정, 불안한 감정, 외로운 감정, 두려운 감정들에 대해이해하고 내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었습니다.
심리학에서도 나를 괴롭히는 감정을 쫓아가면서 과거의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꼭 가져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면 과거의 괴롭고 힘든 순간들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외면하지 말고 마주하게 되면 고통의 기억이 희미해지고 채한것처럼 묵은감정들이 해소되고 자유를 느끼는 순간이 찾아오게 됩니다.
작가가 만들었던 나만의 밀실처럼 각자의 밀실에서 내가 하고 싶은 대고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면서 나다움을 마음껏 발휘하여 감정을 다스리지 못해 지친 내 마음을 위로하고 책을 통해 감정을 잘 다스려 무기처럼 사용한다면 다시 힘을 내게 도와줄 것입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감정이나를휘두르지않게
#미래북
#임경미
#자기계발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