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대사관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6
Team.신화 지음, 김은경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eam.신화 글 그림

《job?》 시리즈는 여러 직업을 만화로 재미있게 알아 가면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꾸몄습니다.
방송국, 법원, 공항 등 총 36개 기관을 소개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로봇, 빅데이터, 3D 프린팅 전문가 등 미래를 이끌 직업에 관해 알려 줍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 중인 친구도 있을 것이고 꿈이 있어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친구도 있을 텐데요. 아직 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친구들은 이 책에 나온 여러 직업들을 간접 체험해보면서 이런 직업도 있구나 알 수 있습니다.
꿈이 있지만 정보가 더 필요한 친구들은 책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돼있는 정보로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외교관하면 영화에서 많이 보던 스파이 이야기를 떠올리는데요.
어렵고 딱딱한 직업 이야기를 흥미롭고 재미있는 스토리 만화로 읽으면서
외교관은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 곳이고 어디에서 활동하는지 알아봅니다.

읽는 중간중간에 궁금한 점은 정보 더하기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주인공 세다와 우직이는 초등학교 6학년 친구들입니다. 평소 학습만화를 즐겨 보던 아이들은 예전 방식의 주인공 소개와 비교하며 전에 읽던 책에선 여자아이를 귀엽고 깜찍하다고 했었는데 이번 책의 주인공 세다는 순간 기역력이 뛰어나다며 캐릭터 분석을 하네요.
스토리 중 세다의 장점인 순간 기억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에는 감탄을 하기도 했습니다.

두 친구가 대사관 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하면서 위장취업한 이모와 만나게 되고 대사관에 잠입한 국제 스파이 엑스의 도청장치를 실수로 망가트리면서 겪게 되는 좌충우돌 이야기입니다.
스파이 엑스의 변장술은 평범하고 존재감 없는 모습이어서 예상을 빗나가는 모습이 이야기를 더 흥미롭게 만들었습니다.
이모의 정체와 스파이 엑스의 정체는 밝혀졌을까요?

세계 최고의 선수로 꼽히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인종차별 테러에 주영국 대한민국 대사관에서는 어떤 조치를 강구하고 있는지 알아보면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을 해결하는 대사관의 역할을 현실적으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외교관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외교부 견학 프로그램을 체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업에 대한 정보와 퀴즈, 다른 그림 찾기, 숨은그림 찾기, 미로찾기, 색칠하기, OX 퀴즈 등 재미있는 놀이가 있는 워크북을 풀어보면서 진로와 적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걸로 마무리됩니다.

job 시리즈와 함께 여러 직업을 이해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한발 다가가 보세요.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Job? 나는 대사관에서 일할 거야
#Team. 신화
#국일아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직업체험학습만화
#초등학습만화
#job시리즈
#초등만화
#학습만화
#미래직업체험워크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