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 마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처방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극히짧고도사소한인생잠언 #마흔후회없는삶을위한처방 #정신과의사토미 #토미 #리텍콘텐츠 #도서제공

"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의 주인공 정신과 의사 토미의 신간입니다.
이번엔 마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처방이라는 부제로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처음으로 읽을 때는 순서대로 읽으면 되지만 전 책과 마찬가지로 어느 부분이라도 펼쳐보면 지금 나의 상황에 맞게 해석이 되더라구요. 말그대로 지극히 짧지만 뼈를 때리는 조언이기에 잠시 산으로간 내 정신을 승리하는데 꽤 도움이 됩니다.
미처 정신이 없어서 정리하지 못했던 순간이 떠오르면서 아 그래 이렇게 생각했으면 참 좋았겠네 다음엔 그래야겠다라며 마음을 다스릴 수 있었어요.

중간에 '만화로 보는 TOMY'와 'TOMY의 상담실'은 꽤 재밌었어요. 좀 더 많은 페이지에 나타났어도 좋을 뻔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읽다가 좋은 번호들을 체크했는데요. 리뷰를 적으려고 다시 읽으니 읽을 때 왜 이 부분에 공감했을까를 생각해보았는데 몇 개는 도무지 생각이 나지를 않네요. 그래서 다시 읽어보고 지금 공감이 되는 문장들을 몇 가지 적어보았습니다.


10. 가고 싶은 곳
가고 싶은 곳은 가고 싶어졌을 때 가는 게 좋습니다.

66. 신뢰
신뢰한다는 것은 상대방에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람을 신뢰할 수 있다."라는 자신의 결심에 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95. 행복
행복해지고 싶다면, '어떻게 생각되길 원하는가.'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무엇을 하고 싶은가.'에 대해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112. 기억
멘탈을 잘 유지하는 비결은, 기분이 좋은 때를 잘 기억해두는 것입니다.

125. 무의식
당신의 삶의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은 단단한 의지가 아니라 긍정적인 상상입니다.

213. 동조
'나 너무 힘들어.'라는 생각만 하는 사람에게는 가까이 다가가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토미 선생님의 책을 읽으면 인생 별 거 없네, 다른 사람도 다 그냥 비슷하구나, 밝고 긍정적으로 살자, 힘들면 웅크려서 조금 쉬다가 다시 시작하면 되는거야! 긍정적인 리프레시를 가져오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