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지식재산권으로 평생 돈 벌기 - n잡러시대 방구석에서 창업하기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잡러시대 방구석에서 창업하기
특허지식재산으로 인생역전을 이룬 사람들
<특허지식재산권으로 평생 돈 벌기>

우연히 특허가 등록되었다는 우편용지를 보게 된 적이 있는데 '그 분야 사람이 아니면 무슨 말인줄이나 알까?', '이런것 까지 다 특허로 등록해 별일이네' 로 나에게 남아있는 특허의 기억이다.

좀 더 쉽게는 초등학교 다닐 떄는 발명대회라는 걸 통해서 아이디어가 채택이 되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제출해야하는 커다란 숙제처럼 다가왔었는데 그 때마다 수상을 하는 친구들의 발명품들은 허를 찌르는 것들이었다. 사소한 일상을 잘 살피고 끈질기게 관찰한 결과로 얻은 것이 아닐까.

저자는 계속해서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강조한다. 그래서 1장에서는 특허지식재산권으로 한 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궤도에 오른 사람들의 예를 소개 하고 있다. 여기서도 계속 실패하더라도 결국엔 안정적이 될 때까지 시도했기에 결국 우리가 보기엔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이다.

2장에서는 아이디어로 비즈니스를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적용 방법을 알려준다. 그 중 만다라는 일본의 야구 선수 '오타니 쇼헤이'의 고등학교 시절 꿈을 이루기 위해 작성했던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아이디어를 세분화하기 위해서 중요한 작업 중에 하나라는 것을 또 한 번 느낀다.

3,4,5장에서는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내것으로 온전히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알려주고 있다. 뉴스에서 본 대기업의 특허 분쟁 그리고 드라마나 책에서 본 특허 문제를 떠올러보면서 읽어보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복잡하고 그냥 간단히 생각해서는 곤란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p.126 움직여야 무언가 다른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융합과 창의하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움직이고, 직접 써보고, 생각하세요.

평범한 일상을 바꾸고 싶다면 일단 시작해야한다. 늘 시작 단계에서 머뭇거리고 있다면 어쩌면 지금 삶이 그리 나쁘진 않다는 게 아닐까. 더운 여름 휴가철에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을 때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휴가가 끝나고 다시 시작할 때 큰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