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티켓
조 R. 랜스데일 지음, 박미영 옮김 / 황금가지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잭과 룰라는 천연두로 부모님을 잃는다.
할아버지의 보살핌으로 떠나는데 컷스로트 일당과 엮여 뜻밖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고 할아버지를 여의고 동생은 일당들이 데려가 버린다.

아직 어린 잭은 동생 룰라를 찾겠다는 생각뿐이지만 계획도 어디로 가야할 지도 알지 못한다. 유스터스를 만나 갖고 있는 땅문서를 줄테니 복수에 동참할 의사를 묻는다. 유스터스는 쇼티라는 난쟁이를 소개한다. 미덥지 않은 두 사람과 유스터스의 동반자인 멧돼지와 함께 복수의 길에 오른다.
일당 중 한명인 패티를 사로잡아 감옥에 넣었다가 탈출하게 되자 그를 추적하게 된다.
이때, 어쩌면 잭을 제일 이해할 수 있는 보안관인 윈튼 그리고 인생의 동반자가 될 매춘부 지미 수, 감옥 청소부 스팟도 함께 떠난다.

컷스로트 일당과 룰라가 빅 티켓(텍사스주 남동부 숲이 우거진 지역 )으로 향하고 있다는 정보를 가지고 추적하던 중 유스터스가 사라지고 스팟도 사라진다.
컷스로트 일당은 사람이든 동물이든 생명을 무참하고 잔인하게 짓밟는다. 그래서 스팟도 사로잡혀 목숨을 잃는다. 우여곡절 끝에 일당들을 정리하는데 컷스로트는 룰라를 태워서 도망가버린다.
쇼티는 1마일가량 떨어진 곳에서 잭의 부탁으로 총을 쏘아 컷스로트를 명중한다.
이성을 잃은 룰라가 잭을 알아보지 못하고 무릎에 총을 쏘지만 결국엔 둘은 다시 만남의 기쁨을 누린다.
잭이 댓가로 주기로 했던 땅문서는 반으로 나누어 함께 살게 되었고, 쇼티와 룰라가 그리고 잭과 지미 수가 행복한 가족을 이룬다.

조금씩 적에게 가까이 다가갈 때마다 각 인물들의 과거사가 드러난다. 잭처럼 전면에 나서지 않지만 잭을 든든하게 지지해서 복수의 끝을 함께 해준다. 소외되고 억압받아 저마다의 상처를 가진 사람들이 자기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나쁜 마음을 가진 자들이 휘젓지 않는 세상이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