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안개초등학교 1 - 까만 눈의 정체 쉿! 안개초등학교 1
보린 지음, 센개 그림 / 창비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미스터리 탐험단, 『쉿! 안개초등학교』 사전서평단

#쉿안개초등학교 #책추천 #어린이책 #사전서평단 #창비 #보린 #센개

1) 까만 눈의 정체

일반적으로 정규과정을 거쳤다면 학교 관련 괴담 하나쯤은 기억속에 남고 있을 텐데요. 학교를 좀 오래 다녔고 직장이었으니 학교라는 주제만으로도 굉장히 상상되는 부분이 많아서 무서운 장소네요.
지금은 괜찮지만 학교다닐 때만해도 악몽은 죄다 학교가 배경이더라구요. 😭

4번째 전학, 5번째 학교를 다니고 있는 지은이. 아버지가 바뀐 걸까요? 묘씨로 바뀌어서 묘지은이 되어 그 누구보다도 담임선생님인 직딱샘의 표적이 되고 말아요.
때 마침 빈자리였던 지은이의 옆에 조마구 라는 친구가 생겨요. 이름부터 범상치 않고 행동도 좀 특이한데, 직딱샘으로 힘든 지은이는 선생님이 없어졌으면 하고 생각합니다.

어느 날 직딱샘이 수업하는 중에 자장가를 부르는 마구, 아이들이 깨워도 일어나질 않는데 몸집이 커진 마구는 직딱샘의 눈을 그리고 몸을 먹어버립니다. 너무 놀란 지은이는 뚜ㅣ쳐나가버리는데요. (굉장히 무서운 전개였는데... 아직 한 발 더 남았다면서...)

어느날부턴가 마구는 보이지 않지만 두 개의 까만눈이 지은이를 따라다니고 결국 마구를 찾아나섭니다. 그 두 눈은 마구의 눈이고 마구 몰래 숨어 있던 지은이를 찾아내고 지은이에게 직딱샘의 눈을 주는데.. 다행히 그 다음날 선생님이 돌아오셨어요. 전과 달리 조금은 바뀐채로.

조마구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궁금하면 2권을 기다려야겠죠? 안개초등학교의 또 다른 사건들도 너무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