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마을 지키기 대작전 - 곤충생태 학습동화
김영희 지음, 수아 그림 / 꿈꾸는사람들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곤충마을의 가을운동회 씨름대회에서 이긴 장수풍뎅이는 마을의 대장이 되었습니다.

힘이 센 장수풍뎅이는 자신의 힘만 믿고 으스대는 다른 곤충들과 달리 겸손하기까지 해서 많은 곤충들의 사랑을 받게되었습니다.

평화롭던 곤충 마을에 검은 괴물이 나타나면서 마을은 괴물에 대한 소문으로 시끄러워졌고, 몇몇 곤충들은 몰래 마을을 빠져나가 도망가기 바빴습니다.

괴물의 정체가 검은 쥐라는 사실을 알게 된 장수풍뎅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검은 쥐보다 몸집도 작고 빠르지도 않지만, 모두 힘을 합친다면 마을을 구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되고 그들만의 무기를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곤충들은 밤송이, 도토리알을 이용해 미리 파둔 함정에 검은쥐를 빠트리는 데 성공합니다. 

기쁨도 잠시 쥐들은 다시 서로 사다리를 만들어서 구덩이에서 나오려고 합니다.

하지만, 벌들의 도움과 송진풀을 이용하여 구덩이를 쥐들의 무덤으로 만들게 되고, 곤충마을에는 평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곤충들을 의인화하고 있어서 어렵고 낯선 곤충들을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각각의 곤충들에 주를 달아 곤충들의 특징과 생태등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 곤충 실사 카드가 있어 앞면에는 실사 사진이 뒷면에는 곤충의 이름과 간단한 설명이 있어 아이들에게 곤충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단순한 곤충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힘이 세다고 잘난체 하면 안되고, 겸손해야한다는 것과 작은 힘도 서로 합치면 큰 일을 할 수 있다는 교훈을 주는 이야기였습니다.

교훈을 주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곤충에 대해서 알아가는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