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벨로퍼 경매 - 부동산 투자의 제4물결
신순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8월
평점 :
절판
책 구성은 크게 4가지 섹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장 경매 기초체력 다지기
2장 경매 절차
3장 실전을 위한 체력 다지기
4장 별책부록
또 각 장마다 3~6개의 소분류가 되어있고, 각 분류마다 학습포인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학습포인트에 있는 내용이 좋았습니다.
경매서적이나 강의를 들어보신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용어나 절차를 정리해 놓은 부분인데요.
처음에 읽을 때는 개념만 잡고 넘어가더라도 실제로 경매에 참여하게 되었을 때 다시 한 번 참고해서 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처음부터 디벨로퍼에 초점을 두고 책을 선택하셨다면 다소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도서 내용은 경매의 기초부터 용어를 포함하여 권리분석 경매절차등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물론 디벨로퍼 경매의 개념도 포함하고 있습니다만 자세한 내용 자체가 책에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해당 과정을 QR코드로 연결해 놓았으니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깜짝 이벤트처럼 스피드옥션 1개월 무료 이용권도 있습니다 ^^
(실제 경매를 생각하고 있는 저 같은 초보자들에게는 좋은 혜택입니다~)
책 내용 중에 임장의 중요성에 대해서 언급하시면서 경매초보 수강생의 임장팁?을 말씀하셨는데요.
어설프게 부부인척 또는 다른걸 보러온김에 그 물건에 대해서 둘러 물어보는 것보다
경매 초보라는 점과 방문 목적을 밝히면 오히려 더 잘해주더라~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 부분 보면서 용기를 조금 얻었습니다. 초보 경매인이라면 변칙적임 임장보다는 정공법을 택하라는 조언.
그리고 또 한가지 인상에 남는 내용이 외로운 경매를 하지 마라라는 부분이었는데요
이건 경매만이 아니라 부동산을 하시는 분들이면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내용인거 같습니다
홀로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하면 멀리 갈 수 있다.
경매를 시작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할만한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경매를 막 기웃거리고 있는 제게 도움이 될만한 좋은 내용이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