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임상훈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인간관계론이라는 책 제목은 자기계발서 쪽에서 언급되는 것을 본 적이 있었다.

책이 처음 출간된 게 1936년이라고 한다.

80년이 넘었다.

친정엄마가 1946년생이시니 엄마보다도 10년이나 더 일찍 나온 책이다.

이렇게 오래된 책이 아직도 나오고 읽히는데에는 이유가 있겠지...

책이 어렵거나 하지는 않았다.

다만 개인적으로 일이 이래저래 많다보니 앉아서 책을 진득하게 읽을 시간이 없었다는 핑계를 댄다.

그래도 중간중간 짬을 내어 열심히 읽었다.

읽고 있자니 내용 자체는 참 빤하고도 쉬운 내용이다.

그런데 이걸 실제로 실행하는 것은 다른 문제다.

그래서인지 앞부분에 이 책을 읽고 행하라는 도움말이 있다.

가능하다면 나도 연습하려고 한다(얼마나 할지 ㅠㅠ)

사람이 살아가며 타인에게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매너들을 지킨다면

친구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을 굳이 적으로 돌리지 않아도 될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보이고

웃어주며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해주고

경청하며

다른 사람의 관심사에 맞추어 이야기하고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만들고 진심으로 그렇게 행동하라.

 

쉽지 않더라도 하나씩 습관처럼 만들어낸다면 정말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어서 인간관계에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우선 아이들이랑 남편에게 먼저 해보도록 해야겠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