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들의 개인 도서관 - 돈을 끌어당기는 위대한 지식
이상건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은지 벌써 2년이나 지났구나. 꽤나 감명깊게 읽었던 기억에 당시 리뷰를 찾아 올린다.
-------
책과 관련해서는 주로 재태크 관련 서적에 관한 글만 쓰고 있어서, 내가 이런 책만 읽는다고 오해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렇지는 않다. 사실 나의 독서취향은 "잡식"에 가까우며, 그저 재미있는 책은 무엇이든 좋아한다. 다만 책을 많이 읽다보니 입맛이 좀 까다로운 편이라, 선전문구만 요란하고 내용은 별로 없는 자기개발서 등을 마주하면 여지없이 짜증이 올라오곤 한다.
여하튼 요즘의 나는 주로 재테크 관련 책에 빠져있는데, 이 분야의 책들 역시 자기개발서 만큼이나 수준이 매우 다양하다. 당장 돈을 벌고 싶은 조급함이 있는 이들에게는 구체적인 투자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좋을지 모르겠지만, 나는 좀 더 기본적이고 원칙적인 내용들, 성공한 사람들의 역사와 정신을 알려주는 책들을 선호하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다.
재테크 전문 기자를 하던 (현재도 하고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저자가 재태크의 역사와 인물들을, 그들의 저서와 그들을 평한 저서들을 언급하며 소개하고, 그 속에서 자기가 터득한 내용을 잘 정리해서 전달하고 있다. 전문가의 작품이니 문장은 흠잡을 때 없이 깔끕하고, 내용은 오랜 공을 드린 티가 난다. 한 줄 한 줄 영양가가 넘치면서도 맛이 있다고나 할까.
저자는 10년이 지난 책을 복간하는 부담감을 표하였지만, 오히려 10년 전 책이 복간되기를 기다린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저 고마울 따름이다. 진정한 가치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테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