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수학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배수경.나소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메이트북스에서 나온 청소년 대상 도서들이 눈에 띄네요. 얼마 전에 국어 비문학 도서도 유익하게 봤는데 수학 관련 도서도 나와서 찬찬히 보게 됐어요.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수학 365>은 수학의 이론과 실제에서 잔뼈가 굵은 배수경, 나소연 두 저자의 공저입니다.

아이들 공부에서 양치기란 말은 부모들도 이제 익숙할 듯싶어요. 수학 전문가인 저자들이 자주 듣는 질문 중 하나 문제 푸는 것에 비해서 점수가 안나오거나, 중학교때는 괜찮은 성적이었는데 고교 진학 후에 받은 점수로 속상해 하는 아이(부모)들에게서라고 하네요. 수학의 기본 개념을 더 다져야 변별의 고교 수학에서 건재할 수 있다는 현실적인 충고를 전합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하여 개념에 대한 이해를 다져서 누구에게나 자신있게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면 처음 문제 푸는 데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그런 과정이 쌓여서 마지막 시험에서 함께 웃자고 학생들을 독려합니다.

총 5부로 매일 익히는 365 개념으로 이뤄진 책의 처음은 중, 고등 수학 1학년까지 과정을 포괄하고 있어요. 맨 처음 수와 연산으로 시작하여 문자와 식, 함수, 기하를 거치고 마지막 확률과 통계로 정리되네요. 책 속 몇몇 개념을 살펴 볼까요.

3부 함수는 좌표부터 소개되는데,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당부하는 저자의 학습 조언은 다양한 상황을 말로, 표, 그래프, 식 등의 여러 방법으로 표현하는 연습해 보라고 해요. 또한 그래프는 함수를 표현하는 가장 직관적인 방법이므로 시간이 걸리더라도 많이 그려보며 특징을 기억하라고 하네요. 각 부에는 이렇게 공부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어서 공부 요령도 챙길 수 있어서 좋아요.

고 1 수학 내용을 다 익혔다면 책 제목처럼 매일 1쪽씩, 아직 익히고 있다면, 수학 사전처럼 목차로 개념을 익히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