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텝스 기출 보카 (TEPS VOCA) - 주제별 연상 암기로 TEPS 단어 30일 완성! / 방대한 양의 텝스 빈출 어휘 + 텝스 전 영역의 출제 포인트 + 목표 점수별 완성단어 수록 (단어 & 예문 MP3 무료 다운로드)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10월
평점 :
토플을 2000년쯤에 봤던가..한 동안 영어 단어책을 따로 본 적은 없다. 최근에 영어 소설 등을 읽으면서 따로 단어들을 챙겨보려고 했으나 책 읽는 도중에 흐름이 끊어지니 따로 단어만을 챙겨보는 게 편한 일은 아니었다. 영어 단어들을 따로 챙겨 봐야지 하면서 아이 책장만 건네다 본다. 중학생 아이 위해서 수능이나 내신 위주의 입시 단어 책들을 기웃거려 보지만 어른의 자존심이 발목을 잡는다.
텝스의 유형은 잘 모르나 수험 영어에 있어서 기출 단어는 공히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해커스 뉴 텝스 기출 보카를 손에 든다. 그리고 공부 모드로 직행했다. ^^여전히 영어 단어는 써 가면서 정리해야 하는 옛 공부 학습 유형과다. 그것도 나만의 영어 단어 정리장이란 이름표를 챙겨야 한다. 오랫만에 공부 삘좀 타는데 싶다.^^
이 책의 미덕은 분야별 정리가 잘 되어있다는 점이다. 어원 접근 단어 책도 좋긴 한데.. 한 분야에 담길 만한 유관한 단어들로 묶어서 학습하니 여기저기서 한 번쯤 봤을 단어들이 공통의 둘레 안으로 모이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각 단어에 대한 텝스 만점 공략을 위한 기출 포인트까지 잡아줘서 좋다.
더군다나 목표점수에 맞게 단어 목록들을 따로 실어놓아서 한 권 갖고도 충분히 단어 학습을 알차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참에 텝스를 봐 볼까하는 치기어린 욕심까지 불러 일으키는 책이다.
첫 장부터 시작해도 되나 관심있는 분야부터 시작하거나 분야별로 구성되어 있는 장점에 맞춰 좋아하는 분야- 꺼려지는 분야 번갈아서 봐도 좋을 듯 하여 학습 일정을 호-불호 분야 교차로 잡았다. 그중 심리학 분야부터 시작했는데 구성을 살짝 보면 다음과 같다. 영어 하는 재미교포 컨셉의 일기문으로 관련 어휘의 느낌을 살피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기출 분야 어휘의 상세 설명으로 이어진다.

다음에는 목표 점수(350점, 450점, 500점)에 맞게 단어 목록들로 채워져 있어서 본인 실력에 맞게 난이도를 조정해서 학습할 수 있다.

이 책의 또 다른 미덕은 HackersTeps.com 에서나 어플로 문제지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책 한 권 값으로 여러 효과를 내는 일타다피 효과의 책이다. 학습서이긴 하나 분야별로 묶어져 있고 내 독서 취향이 소설류이긴 하나 평소 영어 책 읽기의 기본 단어 바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 참에 텝스 시험 신청 하고 실력 확인좀 해볼까 하는 호기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