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마술사 -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2-5 링컨 라임 시리즈 5
제프리 디버 지음, 유소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몇 년 전인가, 링컨 라임 시리즈에 푹 빠졌던 적이 있다. 그 때 <본 콜렉터>, <곤충 소년>, <돌 원숭이>를 읽었다. 그 때는 <돌 원숭이> 다음 시리즈가 막 나올 무렵이었으니 순식간에 도서관에 있는 링컨 라임 시리즈를 읽어치웠다고 봐도 되겠다(도서관에는 <코핀 댄서>가 없었다!). 법의학/법과학 쪽 추리소설엔 별 관심이 없었는데 링컨 라임 시리즈는 참 재미있었다. 그런데 <돌 원숭이>에서 좀 실망을 해서 그런지, 한 동안 시리즈의 존재를 잊고 있었다. 지금 보니 그 사이에 책이 꽤 나왔다. 

  개인적으로 원제를 살려서 '사라진 사나이'라고 하는 편이 백배 나았을 거라고 생각한다. 수없이 나오는 마술 기법 이름이니까. 마술이 사건과 얽히면서 정신없이 만든다. 마술 분야의 소개를 위해 카라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했는데, 이 캐릭터의 활약이 참 좋다.

  밤을 새서 읽었다. 소재는 마술, 핵심은 '미스디렉션'. 초반까지는 예상을 했다. 요술쟁이 사건이 찰스 그레이디 암살미수 사건과 얽히리라는 것. 왜냐면 소설에 나오니까. 쓸데 없는 전혀 다른 얘기를 내보내진 않았겠지 짐작했던 거다. 그러나 거의 모든 것이 '미스디렉션'이 되는 상황에서 나는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제프리 디버의 손 안에서 데굴데굴 굴렀다.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롤러코스터를 타 봤자 소용 없었다는 얘기. 

  그 전에 읽었던 링컨 라임 시리즈 중에서는 반전이 폭죽처럼 터지는 <곤충 소년>이 제일 재미있었다. 그러나 반전에 반전에 반전이 되면서 데굴데굴 구르는 느낌은 <사라진 마술사> 쪽이 강하다. <돌 원숭이>를 읽고 이제 이 시리즈와는 안녕, 이라고 생각했는데 단순히 <돌 원숭이>에서 컨디션 난조였던 걸까?

  그런데 링컨 라임은 한 이야기에 한 번씩 꼭 죽을 고비를 넘기는 것 같다. 

 

2010. 7. 1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