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규성 살인사건 작가 아리스 시리즈
아리스가와 아리스 지음, 최고은 옮김 / 북홀릭(bookholic)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아리스가와 아리스의 '작가시리즈' 단편집. 건물이름+살인사건이라는 공식을 지킨 단편 여섯 편이 묶여있다. 장편과 중편은 괜찮은데 단편은 살짝 내 취향이 아니라는 걸 알았다. 처음 단편들에서는 지지부진한 속도가 나다가, 마지막에 길이가 좀 있는 '홍우장 살인사건', '절규성 살인사건'은 빠르게 읽었다. 긴 편이 여러모로 재미있다.
 
  전체적인 느낌은 수수께끼 풀이 단편집.
  
  
  흑조정 살인사건
  : 히무라와 아리스의 대학시절 친구가 머무는 집에서 사람이 죽었다. 우물에 빠져 죽은 사람은 몇 년 전 그 집에서 살았고 죽었다고 사람들이 알고 있던 남자였다. 대체 그 남자는 누구에게 살해당했을까? 그런데 누구에게 살해당했느냐는 것보다는 친구의 아이인 마키가 아리스와 하는 스무고개 놀이가 더 흥미로웠다. 정답이 *** 일줄은 상상도 못했다. 절묘하다.
 
  호중암 살인사건
 : 항아리 모양처럼 생긴 집에서 부호가 살해당한다. 첫 목격자는 가정부. 방은 밀실이었다. 문을 열고 들어가보자 허공에 목이 대롱대롱 매달려있는, 항아리를 머리에 뒤집어쓴 시체. 밀실은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부호를 살해한 사람은 누구일까? 항아리의 의미는?
  나는 건물만 나오면 맥을 못춘다. 건물 모양이 잘 상상이 안가서 ㅠㅠ 도면이라도 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졌다. 사건의 진상이 밝혀진 뒤에도 좀 멍- 하니 있었다.
 
  월궁전 살인사건
  : 월궁전이라 불리는, 노숙자의 집에 불이 났다. 노숙자는 거기서 타 죽었다. 목격자인 노숙자는 월궁전의 주인이 있는 걸 알고도 아이들이 방화했다고 하고, 아이들은 그 안에 사람이 없는 걸 알고 불을 질렀다고 주장한다. 누구의 말이 맞을까?
 
  설화루 살인사건
  : 한 청년이 죽는다. 청년이 뛰어내린 옥상에는 때마침 눈이 쌓여 있었고, 청년 한 사람의 발자국밖에는 없었다. 청년의 머리에는 떨어질 때 이외에 입은 상처가 있다. 어떻게 된 일일까?
 
  홍우장 살인사건
  : 영화의 촬영지가 된 홍우장에서, 홍우장의 주인인 여성이 살해당한다. 그녀에게는 유산을 상속받을 세 명의 자식이 있지만 확고한 알리바이가 있다. 사이가 안 좋은 그녀의 사촌 또한 알리바이가 있다. 그녀를 살해한 사람은 누구일까?
  모든 게 밝혀지고 나서 으억! 그랬나! 하고 생각했다. *** ** **** **이 복선일 줄은 상상도 못했다 ㅠㅠ 그냥 아리스의 생활을 보여주는 에피소드라고 생각했지;; 그나저나 도입부에 나오는 장면이 뭔지, 한 번 다시 읽어보고 나서야 알았다. 영화였구나.
 
  절규성 살인사건
  : 절규성이라는 게임 내용처럼, 젊은 여성이 차례차례 살해당한다. 히무라는 범인을 찾으려 하지만 범인의 흔적은 좀처럼 찾을 수가 없는데, 네 번째 사건이 일어나고.......
  수수께끼의 무차별 연쇄살인범과 탐정의 대결이라니, 이건 가망없다 싶었다. 논리고 뭐고 없는데 어떻게 범인을 잡는단 말인가. 그런 점에서 히무라도 이번엔 속수무책인가... 싶었는데 마지막 사건으로 범인을 쨘 하고 밝혀냈다. 이번에도 좀 놀랐다. 그리고 심정이 좀 복잡해졌다. 
  
 

 
2011. 3. 1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