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래가 온다 - 예측 불가능한 미래를 대비하는 6가지 생각의 프레임
다니엘 핑크 지음, 김명철 옮김, 정지훈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계기로 '다니엘 핑크' 미래학자를 첨 알게 되었다.

아마존 최장기 베스트셀러이며, 15주년 기념 리커버 특별판이기에 양장버전으로 출판된 것 같다.

책을 받기 전까진 미래 내용을 다루고 있으니,

상당히 두께도 있고 전문용어들이 많이 등장해 다소 내용이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300페이지도 안되는 두께에, 전문용어 없이 아주 쉽고 딱 필요한 내용들만 기록되어 있어,

상당히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책 제목이 <새로운 미래가 온다>라고 번역되었지만,

다 읽고 나서 영어원제를 확인해 보니

<A Whole New Mind: Why Right-Brainers Will Rule the Future>가 더 어울리는 것 같다.


21세기로 접어들면서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시작되었다고들 한다.

많은 전문가들이 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정의를 다양하게 해석들을 한다.

저자 다니엘 핑크는 앞으로 펼쳐질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잘 어울리는 사람이 어떤 이들인지를

뇌과학 측면을 이용해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지금까지는 이성적, 분석적, 논리적인 기능이 우수한, 즉 좌뇌가 중요시 되는 시대였다면,

앞으로는 감성적인 측면이 요구되는, 우뇌가 발달된 사람들이 성공과 부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이 우뇌, 즉 감성이 발달된 쪽은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우세하다는 것이다.

실생활에서도 여자들이 확실히 감성이 풍부한 것은 사실임을 늘 느끼고 있다.

나보다 둔한 여성은 아직까지 본 적이 없었다.


다니엘 핑크는 미래 인재의 조건으로 디자인, 스토리, 조화, 공감, 유희, 의미의 6가지를 제시하였다.

이 6가지에 대한 설명을 읽으며 요즘 성공한 사람들의 면면을 보면 상당히 맞아 떨어지는 분석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6가지 능력을 다 갖추지 못했다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

그러한 재능을 가진 이들과 공유 및 연결을 통해서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기회가 모두에게 주어져 있다.

어떻게 나의 이야기를 짤 것인가가 성공의 열쇠인 것 같다.

6가지 조건이 책 내용의 전부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중요한 조건이다. 그리고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이 책은 옆에 두고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읽어 나가야 할 것 같다.

잊혀지고 힘 빠질 때마다 계속 읽어나가면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다.


영어 능력만 된다면 원서로도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