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설계도 - 월급으로 부의 배수를 높이는 투자 시스템
이은경 지음 / 청년정신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부의 설계도, 제대로 부자가 되는 과정
어릴 때부터 좋지 않은 가정용 편 때문에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었던 점입니다. 어떻게든 가난을 벗어나고 싶었는데 벗어났다 생각하면 다시 말목을 잡는 게 가난의 유전자 같습니다. 저자가 말한 대로 가난의 유전자로부터 벗어나는 현실적인 부의 전략이 필요해서 이 책을 읽었습니다.
저자는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재테크 전략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월급 250만원으로 빠르게 1000만원을 만드는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나오는데요. 저자의 이야기를 책으로 살펴보게 되면 왜 저자가 이런 주장을 하고 있는지 해외 주식을 통해서 어떻게 수익을 올렸는지 자세히 나옵니다.
큰 돈이 있어야만 투자할 수 있다는 오해를 벗어나 작은 돈부터 서서히 먼저 시작해보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 돈이 크든 작든 분명 큰 가치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생각하다 보면 워렌버핏 같은 경우도 11살에 어린 나이에 주식 투자를 시작했다고 하니 분명 하루라도 빨리 미래를 위한 씨앗으로 투자를 시작 시작해야겠네요.
제 표지에 나오는 것처럼 집을 지을 때도 설계도가 완성되고 토대를 통해서 공사를 한다고 합니다. 이런 것처럼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불을 설계할지 설계도를 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는데요.
투자의 방향에 따라서 다양하게 해야겠지만 분산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에 대한 내용이 중요합니다.
돈 벌 수 있는 시기는 정해져 있고 그 돈이 결국 나 대신이라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고 그것이 바로 핵심이라고 합니다.
저처럼 가난한 유전자를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하는 많은 젊은 이들이 이 책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분명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