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모가 자녀를 망치는 짓거리 - 부모가 멈추면 아이는 살아난다
김정연 지음 / 아마존북스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부모가 자녀를 망치는 짓거리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자녀를 망치는 짓거리가 어떤 것인지 알고 그것을 하지 않기 위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고 나서 느낀 점은 굉장히 많은 실수를 하고 있다는 점이고 앞으로 고쳐나갈 가이드가 된 점에 대해서 자주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신결에 부모가 서로를 탓하거나 이야기하는 부분에 대해서 아이는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고 정서적으로 불안감과 불균형을 느낀다고 합니다. 살아남기 위해서 누군가를 버려야 하는 구조가 되고 이혼이라는 불안감을 안고 산다고 합니다.
부모의 다툼이 결국에 아이에게서 굉장히 큰 기초를 하나 가져가는 셈이네요.
공부에 대해서도 이 박사님이 알려주는 공부법이 있는데 이 방법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게 생각이 되었습니다. 어떤 문제를 단순화시키는 것부터 훈련해야 된다고 합니다. 사실 문제라는 것이 그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해결이 되는 방법 안이 많은데 이것을 어렵게 생각하게끔 하는 구조가 많다고 합니다.
요즘 딸아이에게 한글을 가르치고 있는데 굉장히 후반부의 내용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공부를 의무가 아닌 재미와 놀이로 연결시켜 주라는 것입니다. 이건 굉장히 맞는 말이라 생각합니다. 한글 단말 카드나 이런 것들을 사야겠다. 생각이 들었고 바로 다이소에 가봤습니다.
저도 부모로서 굉장히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아이를 키우는데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