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말할게요 저는 돈이 좋아요
디노더노마드(이지영) 지음 / 모티브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솔직히 말할게요 저는 돈이 좋아요

저자의 이야기는 은근히 간단합니다. 돈을 벌고 싶다면 솔직하게 자신이 돈을 좋아하고 돈을 벌고 싶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처음 가져야 할 마인드 셋이라고 말이죠.


또한 노동수익이 아니라, 시스템으로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를 만들라고 계속해서 얘기합니다.


돈이 돈을 버는 구조를 만드는 것에 대해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이야기가 생각났습니다. 돈이 일을 하게 만들어야 한다.


부자들은 쓸데없는 곳에 돈을 쓰지 않았고 1만원도 그냥 1만원으로 사용하는 법이 없다고 합니다. 소비와 투자를 구분하게 하는 눈이 그 시작이라고 합니다.


시간을 파는 것과 가치를 파는 것에 차이를 두고 이것을 선택하고 나의 전환부터 끌어와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것이 세상의 두 가지 길이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게 된 계기라고 합니다. 저자는 병원에 입원했을 당시 매출이 오히려 오른 경험을 통해 이게 시스템의 힘이라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또한 YouTube와 인스타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월 1000만원을 달성하는 과정을 솔직하게 남겼을때 얻고 얻어진 것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제가 블로그와 인스타 YouTube를 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겠지요.


저는 이 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진짜 노력의 정의에 대해서 얘기하는데요. 보라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공간을 잠깐 보면


" 진짜 노력은 하루 16시간이라는 것이 아니고, 모든 노력을 혼자 하는 것이 아니다."


" 진짜 노력은 바쁘게 사는 것이 아니다. 진짜 노력은 익숙한 것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다."


라고 지금 이 모든 것들을 공감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한 한방을 제지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열심히 해. 함정이 빠져 있고 노력에 비례해 자신을 시간의 가치에 판매하는 것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강력한 한방을 제시하고 새로운 길을 안내해 주니 굉장히 좋은 마인드 셋을 갖게 됩니다.


솔직히 말할게요. 저는 돈이 좋아요. 이 책은 사업을 시작하거나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학생들에게도 적극 권장하고 싶은 비즈니스 마인드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