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 피플 - 구글과 스트라이프 출신 COO가 전하는 초고성장 전략
클레어 휴스 존슨 저자, 이길상 외 역자 / 세종(세종서적)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스케일링 피플

스케일링 피플의 저자는 구글과 스트라이프 출신의 COO라고 합니다. 그만큼 실리콘밸리에서 인정을 받았던 사람이 알려주는 초고성장 전략에 대해서 너무나 궁금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조직은 시스템으로 성장하고 사람은 리더십으로 확장된다는 그 말이 무슨 뜻인지 공감하면서도 어렵게 느껴져서 읽게 된 게 사실입니다.


이 책은 회사를 창업하고 회사를 성장시키려는 사람이 읽으면 정말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진짜 기본적인 관리에 대한 내용들이라든지 이런 내용보다 사업을 하면서 경험했을 부분들 그리고 관리자 업무 체크리스트 같은 매뉴얼을 만들어서 업무를 진행하도록 유도하는데 이런 것들 하나하나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탄탄한 회사 구조를 구축하고 경영 환경을 개선하는 방법도 적극적으로 알려주니 그만큼 많은 노하우도 들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 재밌었던 게 저자가 실제 영향 받았던 도서들이나, 다른 저자나 강의에서 들었던 이야기들도 정확히 밝히고 그것에 대해서 본인이 느낀 바를 책에서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보통 저자들은 자신이 읽고 영향받았던 책에 대해서 설명을 하지 않는데 이 저자는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것이겠지요. 그만큼 핵심적인 노하우들이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관리자들이 직원들에게 감정을 공유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감정을 공유해야 비즈니스 목표에 도달하는데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션 그리고 목표에 대해서 설명을 하는데 이 부분에서 굉장히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단순하게 목표라고만 하고 달성이 가능한지 아니면 불가능한지에 대한 것도 정해놓지 않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은데,


책에서는 목표를 미션으로 나누어 해야 될 일들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세분화하다 보면 이루어질 수 있는 열망의 모습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달성할 수가 있다고 말하네요.


스케일링피플은 창업을 하시거나 창업 계획이 있는 분들은 반드시 읽어 보셔야 하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회사의 규모를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