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를 꿈꾸지만 부동산은 처음인 당신에게
정선미 지음 / 빅마우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부자를 꿈꾸지만 부동산은 처음인 당신에게

제목 그대로 부자를 꿈꾸지만 부동산은 처음인 제가 알고싶어서 읽게 된 도서입니다. 아무래도 한국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 중 한 가지로 부동산을 뽑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한 건으로 부동산 길을 꿰뚫을 수 있다고 해서 너무나 읽고 싶었던 책입니다.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저지르라는 내용이 굉장히 현실적으로 와닿았습니다. 실제로 저도 부동산을 구매하고 나서 금리가 갑자기 오르는 바람에 여러 가지 이자 쇼크를 경험했던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말이 무슨 말인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각자가 본인 사정에 맞춰서 플랜을 만들지 않으면 갑작스러운 이슈로 또 문제가 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너무나 공감했고, 거기에 대한 방법과 노하우를 설명해 주셔서 참고할 내용도 너무 많아서 좋았습니다.


지방에 있는 부동산을 구매할 때에는 조만권의 땅을 사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리조트나 여러 가지 고급주택 휴양지 등의 부동산를 생각한다면, 조만간이 좋은 곳은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과 꼭 알고 지나가야 되는 부분들 체크해야 될 부분들 여러가지들이 저자의 노하우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는 아파트만 생각을 했지만 이런 토지 구매하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좋았던 부분인데요. 부의 축적은 노력과 동찰 그리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밀어붙이는 실행력에 감동에서 운이 더해진 결과라고 합니다. 이런 부분은 정말 부의 축적을 경험해본 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알지 못하는 것들입니다. 실제로 제 나이또래나 저보다 어린 친구들은 이런 경험을 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걸 모르고 덤빌때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책을 읽고 그렇기에 공부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현실적인 조언들은 너무나 와닿고 좋은 이야기라 생각합니다.


부동산 외에도 부자가 되는 방법은 많지만 대부분의 부자들이 돈을 벌고 나서 부동산을 갖습니다.


그렇게 부동산에 대해서 더 많이 공부하고 부자가 되고 싶은 거라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