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
당근자판기(김진옥) 지음 / 모티브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
당근자판기님의 무료 특강을 들은 적이 있는데,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져 이번에 출시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5000만원으로 시작한 에어비앤비 공유 숙박업을 통해서 인생을 바꾸신분이라 너무 배울 점이 많습니다.
어떠한 분야의 정통한 분들은 단순히 한 분야만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조인트 사고처럼 이것저것 필요한 것들을 잘 활용하시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공유 숙박업이라는 문화는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많이 유명해졌는데요. 한때 공유경제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많은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이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실제 수익화를 시키고, 그 노하우를 적은 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군다나 이 책에서는 여러가지 어려운 조건을 피에서 소자본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니 더 좋은거 같습니다.
당근자판기님의 수강생들이 들어간 비용을 보더라도 보증금 500 2000만원 숙소 세팅 비용 300만원 정도면 바로 시작이 가능했고 보증금 1000만원으로도 월 매출 400만원 순수익 300만원을 만들어낸 사례도 많다고 합니다.
어떤 사업슬 시작해본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법한 내용 같습니다. 쉽게 접근할수있는 진입장벽이 낮은 사업은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것 그런데 이 분야는 진입장벽이 낮기보다 낮추는 방법이 중요한 사업이라 보입니다.
이런 노하우들을 당근자판기님은 책에서 쉽게 풀어주고 계십니다.
실제로 당근자판기님의 사례도 자세히 나오는데요. 모텔을 매입해서 인테리어까지 완료하고 스위커를 시키는 방법이었는데, 대출을 최대한 받는 방법과 그러기 위한 기본 베이스를 잘 알려줍니다.
무엇보다 최근에 있었던 실사례로 바로 적용 가능하다는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앞으로 평생 일해야 되는 시대이다 보니 이런 부업 노하우는 굉장히 많은 인기를 유지할 거라 생각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현실성 있고, 실제 수익화 하시고 계신 분이 쓴 책이라 너무나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에어비앤비와 공유 숙박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