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소비 트렌드 2026 - X세대 급부상, 극실용주의, 넥스트 인플루언서, 로코노미, AI 공존 비즈니스 등 마케터의 시각으로 본‘핫’한 소비 트렌드 읽기
노준영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요즘 소비 트렌드 2026

마케터로서 요즘 사람들이 어떤 것에 열광하는지 알아야 되기 때문에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요. 요즘 소비 트렌드라는 책 제목 자체가 끌리게 되었습니다. 트렌드의 변화와 함께 미리 준비해야 된다고 생각해서 이 책을 선택했습니다.

 

뇌가 녹는 콘텐츠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의미없고 단순한 쇼츠, 릴스, 틱톡같은 숏폼이 쓸데없는 선물이라고 책에서는 말합니다. 저도 굉장히 동감하는 바인게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그냥 유행하는 말투로 쓰이고 아무것도 모르는 학생들이 그 이야기를 무심하게 단어로서 이야기하고 하는 것들이 안 좋다고 느껴서입니다. SNS에 피로감을 높이는 매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 우리가 TV 광고를 보고 따라하던 것처럼 그런 밈 형태의 광고를 만든다면 도움이 되겠지만 무의미하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책에서 가장 큰 소득이라고 생각했던 게 소모임 어플 같은 경우는 어린 친구들만 한다고 생각했는데 40대에서 50대의 사람들이 밴드라던지 작은 모임이라던지 굉장히 많은 활발한 활동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도 활용할 것이 굉장히 많은 것인데요. X세대의 배움 욕구는 늦바람과 그리고 제2의 수익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이 내용이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인 이솝 이야기가 나와서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감각을 팔기 위한 마케팅 수단이 무엇인지 자세히 나옵니다.


감각과 감성을 활용한 사례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 공간과 브랜딩까지도 연관시켜서 제품을 구성해야 된다는 것에 굉장히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저자분이 굉장히 열심히 준비하고 도서를 만드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사이트를 얻기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