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벌 회장들의 몸을 설계한 남자 - 최상위 0.001%의 은밀한 세계, 그 곁을 지킨 남자의 기록
해준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재벌 회장들의 몸을 설계한 남자
재벌 회장들의 몸을 설계한 남자라니 재벌이 되고 싶은 저로서는 무조건 이 책을 읽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요즘 제가 체력이 부족한걸 많이 느껴서 열심히 자전거를 타고 있는데요. 열심히 자전거를 탄 만큼 체력이 뒷받침해줘서 더 열심히 일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자는 회장님의 전단 트레이너로 일하면서 여러가지 일을 경험했는데요. 별장에 있었던 러닝머신이 벼락을 맞고 고장이 나서 회장님이 운동을 못할까봐 저자는 그 런닝머신을 어떻게든 고쳐놨다고 합니다.
이런 것처럼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니 저자의 결과값이 더 좋은 것 같았습니다. 또한 옆에 나오는 페이지에서 나오는 명대사인 "돈으로 모든 것을 살 수 있지만 아침 컨디션을 살 순 없군" 일하는 부분에서 젊음에 대해서 굉장히 감사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낮은 무게에도 힘들어하던 사모님이 나중에는 그 3배가 되는 무게에도 자연스럽게 운동할 수 있게 되면서 그 체력적인 성장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체력적인 성장을 하자 인생을 대하는 태도까지 굉장히 달라졌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기 전에는 어떠한 한계를 만났을 때 피했다고 하면 지금은 일단 시작해 본다고 합니다.
이런 거처럼 건강한 육체에는 건강한 정신이 깃드는 법이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운동해야겠습니다 저도.
사실 이 부분은 넣을까 말까 굉장히 많이 생각했었는데 후두골 마사지라는 마사지를 통해서 하루에 피로가 다 풀린다고 하는데 진짜 일하다가 중간중간 이거 하고 효과를 너무 봤습니다. 강력추천드리고 싶네요
이 책은 단순하게 재벌 소개와 운동 소개하는 책이 아니라 재벌들을 코칭하면서 저자가 겪었던 에피소드와 그 일화들을 풀어주면서 다양한 운동법도 소개합니다. 결국에는 정신,건강 등의 키워드가 이 책의 주된 주요 인데요. 성공하고 휠체어를 타고 싶지 않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내 성공을 위해 열심히 운동하겠습니다.